아이유 새 앨범 ‘모던타임즈 에필로그’
가수 아이유가 신곡 ‘금요일에 만나요’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20일 정오 아이유는 ‘금요일에 만나요’를 포함한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모던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Epilogue)’를 공개한 후 오후 4시 현재 멜론을 비롯한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엠넷,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금요일에 만나요’ 뿐 아니라 KBS2 수목드라마 ‘예쁜남자’에 삽입 예정인 신곡 ‘크레파스’도 벅스 3위, 올레뮤직 3위, 소리바다 4위를 차지했다.
아이유는 신곡 뿐 아니라 기존 정규 3집 앨범 ‘모던 타임즈’의 타이틀곡 ‘분홍신’ 등 기존 곡들도 음원 차트에 머무는 저력을 발휘했다.
‘금요일에 만나요’는 아이유가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잔잔한 기타 반주와 스윙 풍의 리듬감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장르다.
‘크레파스’는 작곡가 KZ와 전자맨이 스타일리시하면서 빈티지한 사운드에 아이유가 노랫말을 붙여 사랑에 빠진 여자의 애절한 마음을 완성한 라운지 음악이다.
아이유의 새 앨범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에는 기존 3집 앨범에 ‘금요일에 만나요’, ‘크레파스’가 추가된 1장의 CD와 미공개 활동 영상, 콘서트 실황을 담은 2장의 DVD, 스페셜 북클릿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장 한정 판매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로엔트리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