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057030) - 토익 시험 개정의 수혜 예상...우리투자증권
● 온라인 외국어 교육시장의 선두주자
YBM시사닷컴은 2000년 6월에 영어교육기관인 YBM시사의 인터넷 사업 관계 회사로 설립된 업체이다. 동사의 매출은 온라인 교육 (매출 비중: 37.7%), 온라인 테스트(32.8%)와 디지털 콘텐츠(7.3%) 등으로 구성되며 국내 온라인 외국어 교육 시장의 1위 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동사는 온라인 교육 사업 부문에서 교육 대상을 기존 성인 중심에서 초ㆍ중ㆍ고 대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 부문 역시 확대 중인데, 동 사업부에서는 학습 자료를 디지털화하여 휴대폰, MP3플레이어 등의 각종 디바이스에 공급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2006년 5월 토익 시험 개정 예정
토익(TOEIC) 출제기관인 미국 ETS와 한국내 토익 시행 기관인 YBM은 7월 13일, 토익 시험 유형이 2006년 5월 개정될 것으로 발표하였다. 취지는 중상위 수준 응시자들 간의 변별력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므로 출제 유형이 부문별로 일부 바뀌어 향후 응시생들의 부담이 더 커질 수 있을 전망이다. 변경된 시험 하에서는 독해 지문이 길어지고 지문당 문제수가 늘어날 예정이므로 수험생들에게 높은 집중력이 요구될 수 있다. 또한, 듣기 영역에서는 미국뿐 아니라 영국, 캐나다, 호주 등의 악센트도 시험에 포함시켜 다양한 표준 영어를 반영 함으로써 현장성을 높일 전망이다. 반면, 토익 시험의 점수 체계 및 듣기(100문항)와 읽기(100문항) 문제 수, 시험시간(2시간)은 이전과 같을 전망이다.
● 개정되는 토익시험은 수요 확대 면에서 시사닷컴에게 호재
금번 토익 시험의 개정은 온라인 영어 강의를 제공하는 YBM시사닷컴에게 호재가 될 전망이다. 두 가지 측면에서 호재가 예상된다. (1) 우선 동사 매출의 38%를 구성하는 온라인 콘텐츠 사업부의 토익 강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점에서 향후 동 사업부 매출이 더 증가될 가능성이 있다. 온라인 강의를 반복적으로 수강하기보다는 교재를 통한 문제 풀이 등에 집중되었던 기존 수요가 금번 시험 유형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강의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2) 매출의 33%를 차지하는 온라인 테스트 사업부에서도 단기적인 수요 확대가 있을 전망이다. 내년 5월 시험 개정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기존 유형으로 시험을 보려는 수요가 내년 5월 전까지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시장 컨센서스는 동사의 2005년, 매출액을 366억원 (+24.5% YoY), 영업이익은 106억원 (+41.3% YoY)으로 전망하고 있어 금년 높은 실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