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2021년 스포티파이 결산 'Top K팝 트랙 플레이리스트'에서 남자 솔로곡과 수록곡 중 1위에 올라 2년 연속 K팝 남자솔로 최정상을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민의 ‘필터’는 스포티파이에서 2021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Top K팝 트랙 플레이리스트’ 16위에 오른 곡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한국 남자 솔로곡이자 수록곡이라 전했다.‘필터’는 이미 지난해 2020년 ‘Top K팝 트랙 플레이리스트’ 11위로 솔로곡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해 그 인기를 증명했으며, 올해까지 2년 연속 ‘남자 솔로곡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월드뮤직어워드'(World Music Awards)와 '올케이팝'(AllKpop) 매체들은 일제히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가 2년 연속 가장 인기 있고 사랑받는 한국 남자 솔로곡의 자리를 지켰다"며 발빠르게 소식을 전했다.

또한 ‘필터’는 10일 스포티파이 발표에서 한국 남자 솔로곡 중 가장 빠른 2억 31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해 공개 당시부터 현재까지 연일 신기록 경신 중이다.

또한 같은날 10일 유튜브 뮤직 ‘필터’ 공식 오디오 트랙이 8035만 조회수를 자랑하며 역시 한국 솔로 가수 중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공식 오디오 트랙이자 B-side 곡으로 자신의 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세계 다양한 음원 플랫폼에서 한국 솔로곡의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지민은 명실상부 최고의 K팝 보컬로 향후 지민의 신곡 발매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