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창기 기자]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6억 뷰 돌파 포스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하며 K팝 그룹 최단 기록을 세웠다.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177일인 29일 오전 6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6억 뷰를 넘어섰다.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211일만 6억뷰)의 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킬 디스 러브’는 발매 당시 빌보드 ‘핫100’과 ‘빌보드200’에 각각 41위와 24위로 동시 진입했다. 이는 K팝 걸그룹으로서 최초와 최고 기록이다. 또한 4주 차에 이르기까지 빌보드의 메인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K팝 걸그룹 최장 기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도 5주 연속 머물렀다.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최초로 9억 뷰 돌파 대기록을 달성한 ‘뚜두뚜두’, 7억 뷰의 ‘붐바야’와 6억 뷰의 ‘마지막처럼’에 이어 통산 4번째 6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가지게 됐다.또한 블랙핑크는 멤버 제니의 솔로곡을 포함해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 뷰 영상만 총 16편이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그룹 최초 10억 뷰 뮤직비디오의 신기록을 추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은 ‘뚜두뚜두’를 통해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디지털 싱글 부문의 골드 인증을 받은 주인공으로 선정돼 향후 주류 팝 시장에서의 성과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4대륙 23개 도시에서 32회 공연한 첫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연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