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유정우 한경텐아시아 대표(왼쪽)와 양영우 자트인사이트 대표 / 사진제공=텐아시아DB

한경미디어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인 한경텐아시아(코리아엔터테인먼트미디어)가 화장품 제조 및 유통기업 자트인사이트와 손잡고 뷰티, 패션, 여행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유정우 한경텐아시아 대표와 양영우 자트인사이트 대표는 지난 20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1층 한경텐아시아에서 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양측은 앞으로 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 화보 등의 콘텐츠를 공동제작해 유통하는 한편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결합한 플랫폼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해외 네트워킹 사업도 펼친다.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등 텐아시아가 발행되는 세계 10개국 지사망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뷰티텐’ 유통과 스타 협업 제품 출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대표는 “그간 소비자가 인정하는 높은 품질에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주력해왔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그룹인 텐아시아와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스타와 화장품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자트인사이트는 천연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해가 없는 색조 화장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다. 주력 상품인 메이크업 픽서는 소셜커머스 위메프 뷰티 카테고리 기준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이며 지난해 올리브영에서는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현재 ‘올리브영 MD 추천 상품’으로 선정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중국 파워블로거들 사이에서 써보고 싶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 중국, 홍콩,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코리아엔터테인먼트미디어는 연예 전문 온라인 매체 텐아시아와 매거진 텐플러스스타를 발행하고 있다. 4월부터는 라이프스타일 잡지 ‘뷰티텐’을 창간, 발행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