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안게임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광종이 올랐다.
#이광종 감독, 올림픽축구대표팀 사령탑 물러나.. ‘급성 백혈병 투병’이광종 감독이 올림픽축구대표팀 사령탑에서 물러났다.
5일 대한축구협회는 “이광종 감독이 개인 사유로 감독직 수행이 어렵다는 뜻을 보여 본인 동의하에 국가대표팀 신태용 코치를 올림픽 대표팀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전했다.
이광종은 최근 고열 증세로 중도 귀국한 바 있다. 정밀 검사 결과, 그는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급성 백혈병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백혈구 암세포가 증가하면서 정상적인 백혈구 생성이 억제돼 인체 면역력이 극도로 떨어지는 혈액암이다.지난해 이광종은 울리 슈틸리케 감독을 보좌하며 U-23 대표팀을 이끌고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 28년 만에 무실점 전승 우승으로 금메달을 안긴 바 있다.
이광종의 후임으로 올림픽 감독에 선임된 신태용은 2009년 프로축구 K리그 성남일화(현 성남FC)를 이끌고 K리그와 FA컵 준우승을 이끌었다. 또 2010년에는 AFC 챔피언스리그를 우승으로 이끌었고 2011년에는 FA컵 우승도 경험했다.
TEN COMMENTS, 쾌차 바랍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