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 출연한 배우 김서형. / 사진제공=키이스트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 출연한 배우 김서형. / 사진제공=키이스트
김서형이 엄마가 해준 카스텔라에 대해 이야기했다.

17일 서울 신사동의 한 카페에서 왓챠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 출연한 배우 김서형을 만났다. 김서형은 출판사 대표이자 말기 암을 선고받고 삶의 끝자락을 준비하는 다정 역을 맡았다. 한석규가 연기한 창욱은 살면서 단 한 번도 음식을 해본 적이 없지만 아픈 아내를 위해 좋은 식재료로 건강 레시피를 개발하는 인물이다.

추억의 음식에 대해 묻자 김서형은 "저희 엄마가 요리하는 걸 좋아했다. 엄마가 음식 솜씨가 좋았다. 엄마가 어릴 때부터 직접 카스텔라를 해주셨다. 지금도 해달라면 해주실 거다. 제 고향이 강릉이지 않나. 예전에 버스 타고 대관령을 오갈 때, 비닐에 싸서 서울 가면서 먹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엄마가 차멀미하지 말라며 오징어를 주시기도 했다. 지금은 오징어가 귀하고 비싸지만 예전엔 많이 잡혔다. 토하지 않으려고 오징어를 질겅질겅 씹으며 탔다"고 회상했다.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대장암 선고를 받고 한 끼 식사가 소중해진 아내를 위해 서투르지만 정성 가득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남편과, 그의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 강창래 작가의 동명 에세이가 원작인 작품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