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족' 정우./사진=조준원 기자
'모범가족' 정우./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정우가 캐릭터를 위해 체지방을 4kg 감량했다고 밝혔다.

9일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모범가족'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과 김진우 감독이 참석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박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물.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와 드라마 '굿 닥터', '힐러', '슈츠'의 김진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정우가 분한 박동하는 아들의 수술비를 허망하게 날리고 절망에 빠졌다가 우연히 마약 조직과 얽히게 되는 평범한 가장이다. 정우는 "'이 구역의 미친X' 촬영 막바지에 대본을 처음 보게 됐다. 1편만 보려고 했는데 계속 보게 되더라. 대본이 구체적이라 장면이나 이야기들이 잘 그려졌고,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캐릭터였다. 평범했던 인물이 극한의 상황에 몰리면서 점점 괴물이 되어가는 게 인상적이었다"고 출연 겸실 이유를 밝혔다.

정우는 마름 체격의 캐릭터를 위해 4kg 감량했다. 그는 "원래 살집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 자기 관리를 위해 평상시 운동을 즐겨했다"며 "동하의 직업이 대학교 시간 강사인데, 감독님이 학생들을 제압하는 듯한 느낌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작아보였으면 좋겠다고, 평범해보였으면 좋겠다고 해서 66kg까지 4kg 감량했다. 체지방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감량하다보니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정우는 체중 감량으로 체력 저하가 왔지만, 타들어가는 고통을 참으며 전력 질주하고, 손바닥이 까지도록 맨손으로 땅을 파헤치기도 했다고. 그는 "너무 힘들어서 오장육부가 타들어가는 느낌이었다"

'모범가족'은 오는 8월 12일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