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클라쓰'./사진제공=KBS
'백종원 클라쓰'./사진제공=KBS
지난 18일 방송된 KBS2 예능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전국 투어 세 번째 지역으로 충남 당진을 찾은 백종원, 성시경과 새내기들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이날 맥반석 건어물 구이 간식 카페를 연 성시경은 쥐포와 아귀포를 구웠고, 백종원은 청양고추 간장마요 소스를 만들었다. 모두 모여 맛있게 먹는 가운데 바다가 없는 르완다에서 와 건어물이 낯선 모세는 선뜻 먹지 못하고 망설였지만 매튜의 맛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어 조심스럽게 쥐포를 입에 넣었다.

모세는 맛있다며 “이거 아무것도 안 넣은 오징어예요?”라 물었고, 장난기가 발동한 백종원의 "쥐, 마우스(Mouse)"라는 말에 깜짝 놀랐지만 “쥐치라는 생선이야”라는 성시경의 설명에 마음을 놓았다. 하지만 백종원은 맥반석을 “저절로 뜨거워지는 돌”이라며 장난을 이어갔고 모세에 이어 파브리까지 걸려들자 모에카까지 합세해 그들을 속였다. 결국 또다시 성시경이 나서 "우리 백종원 구라쓰에요?"라며 상황을 정리했고 현장은 웃음바다가 됐다.

화기애애한 간식 타임이 끝나자 백종원은 해물칼국수를 만들겠다며 엄청난 양의 멸치와 밴댕이를 덖어 육수를 준비했다.

육수를 만드는 동안 백종원으로부터 칼국수 면을 만들라는 미션을 받은 새내기들은 각자 반죽을 시작했고 꼴찌를 한 사람은 설거지를 비롯해 뒷정리를 담당해야 하는 벌칙이 추가되자 주먹, 팔꿈치에 발까지 온몸을 써가며 최선을 다해 반죽을 만들었다.

그 사이 백종원은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성시경과 함께 만두와 겉절이를 만들었고, 칼국수 면이 완성되자 육수에 면과 동죽, 바지락, 모시조개, 키조개, 홍가리비까지 가마솥 한가득 넣어 끓였다.

잠시 후 서해를 품은 백종원표 해물칼국수가 완성되자 감칠맛이 제대로 우러난 국물을 맛본 일행은 "예술이다"라며 감탄사를 연발했고, 면과 겉절이와 함께 맛있게 먹었다.

방송 말미에는 해산물의 성지 전북 군산을 찾는 모습이 공개됐다.

‘백종원 클라쓰’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