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민, 장동민 부친 /사진=텐아시아 DB, 유튜브 '장이장의 어촌일기' 영상 캡처
장동민, 장동민 부친 /사진=텐아시아 DB, 유튜브 '장이장의 어촌일기' 영상 캡처
개그맨 장동민의 부친이 유튜브 채널 제작진과 갈등을 빚고 있다. 부친과 제작진의 주장은 서로 달랐고, 흙탕물 싸움이 될 전망이다.

장동민은 현재 아빠가 될 준비를 하는 가운데, 아버지의 논란으로 질타받고 있다. 많은 이들이 장동민의 유튜브 채널에 달려가 아버지와 관련된 댓글을 달고 있다.

지난 9일 장동민의 부친 장광순(이하 장이장)이 운영 중인 '그까이꺼' 채널에는 '안녕하세요 김피디입니다. 그까이꺼에 대한 팩트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 하나가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그까이꺼' 채널 제작진이 앞서 장이장의 폭로 영상을 반박하는 내용이 담겼다. 장광순은 최근 '장이장의 어촌일기' 채널을 통해 '그까이꺼' 제작진과의 갈등을 빚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장이장의 어촌일기' 영상 캡처
/사진='장이장의 어촌일기' 영상 캡처
장이장은 "영상을 내리고 올리는 것에 대해 잘잘못을 따지기보다 내가 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영상을 내려도 가만히 있었다. 유튜브 회사에서 수익 얼마를 주는지 모르고 여태까지 왔다"며 "지난해 11월 다음부터 김 PD가 '하기 싫다'는 말을 하고 '영상을 가져가려면 얼마를 달라'고 하더라. 금전적인 이야기를 하다 보니까 나는 그런 돈이 없어서 답변을 못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PD는 "2019년 2월쯤 장이장에게 전화가 왔고 그 당시 장이장은 사업 파산 후 생활고에 힘든 상황이었다. 그는 방송 출연을 원했으나 불가능해 내가 유튜브를 해보자고 제안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유튜브 수익에 대해서는 "당시 수익 분배는 5대 5로 단, 제작 비용(기름값, 사무실 사용료, 세무 처리비, 기타 모든 비용과 고정출연료)은 별도로 정했다. 초창기 10개월 동안 수익이 없었고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은 나와 당시 출연했던 다른 사람이 지출했다"며 "장이장은 개인파산 상태라 통장 거래가 불가피해 수익금을 현금으로 달라고 요구했고 수익이 발생한 26여 개월 동안 정확히 현금으로 지급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그까이꺼'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그까이꺼' 영상 캡처
장동민의 부친은 아들 장동민의 이름을 앞세워 함께 방송에 출연한 경험이 있다. 이를 앞세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재미를 안겼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논란으로 인해 아쉽다는 반응이 대다수. 많은 이가 일방적인 주장만 하지 말고 장이장과 김 PD가 대면해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하기도.

김 PD는 장이장의 영상에 대해 "일방적으로 나에 대한 한 모욕적인 거짓 방송이다. 장이장 님 말대로 모든 것을 내 마음대로 했다면 여기까지 절대 오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장동민은 곧 아이 아빠가 된다. 최근 장동민은 "우리 보물이가 태어나는 달이 드디어. 출산 준비에 정신이 없다"고 밝혔다. 출산 준비로 신경 써야 할 게 많은 상황에서 아버지의 논란으로 난감해진 상황이다. 마른하늘에 날벼락을 맞은 셈.

장동민 부친이기에 아들에게도 불똥이 튀는 건 이미 예상된 일. 앞으로 장동민 부친과 유튜브 제작진의 흙탕물 싸움의 결말은 어떻게 날지, 장동민은 어떻게 대처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