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리굿의 조현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베리굿의 조현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베리굿의 조현이 '아이돌 활동을 그만 두게 됐다'고 말했지만, 베리굿의 소속사는 베리굿은 해체가 아니며 앞으로 활동에 다각도로 논의 중이라고 밝히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조현은 19일 영화 '최면' 개봉을 앞두고 진행한 화상인터뷰에서 "제 스스로 아이돌 활동은 그만두게 됐지만 연기자로서 가는 길에 끝까지 책임감 있게 포기하지 않고 공부하는 걸 칭찬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아이돌 활동을 그만둔다'고 직접 말한 조현은 이미 베리굿의 계약 기간이 끝났으며, 완전체 활동 계획은 없지만 솔로 활동이 예정되어 있음을 알렸다. 조현은 "계약 기간이 끝나서 단체 활동은 예정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솔로 노래를 준비하고 있다. 활동은 계속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룹 베리굿의 조현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베리굿의 조현 / 사진=텐아시아DB\
이에 베리굿이 해체해 각자 활동하는 것인지 반문했고, 조현은 "아쉬움이 있다가도 없어지는 그런 단계가 된 거 같다. 다른 멤버들은 각자 꿈, 원하는 길 뒤에서 응원해주고 앞에서도 서로 으쌰 으쌰 해줘야지 행복하지 않을까"라며 "그래서 멤버들과 각자의 길을 걸어도 괜찮다. 서로 사적으로도 자주 만난다. 정말 저는 본인이 원하는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해봤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베리굿의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는 복수의 매체를 통해 "조현이 베리굿 멤버 2명의 계약 만료로 인해 그렇게 이야기한 것 같다"면서도 "베리굿은 해체하지 않았다. 그룹은 유지 중이며 추후 활동 역시 다각도의 방법으로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조현 역시 계약기간이 남은 상황이며, 배우 활동과 가수 활동을 겸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