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태건 기자]
그룹 스트레이키즈/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키즈/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이하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수상 트로피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월드 루키상을 수상했다.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수상 소감으로 팬들을 향해 “우리 ‘스테이(팬덤명)’ 덕분에 많은 힘을 얻는다. 항상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날 공식 SNS 채널에는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트로피 인증샷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멤버들은 검은색과 하얀색으로 맞춘 의상을 입고 환하게 웃으며 수상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8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차지했던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도 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가온차트 집계 기준 2019년 1주차부터 50주차까지 가수별 연간 총 앨범 판매량 순위에서 7위를 기록하며 그룹의 성장세를 증명했다.

수상의 기쁨으로 2020년을 시작한 스트레이 키즈는 연초부터 해외 무대에서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위상을 뽐낸다. 오는 29일 뉴욕을 시작으로 31일 애틀랜타, 2월 2일 댈러스, 5일 시카고, 7일 마이애미, 9일 피닉스, 13일 새너제이(San Jose), 16일 로스앤젤레스까지 미국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