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영화 ‘시동’ 포스터. /사진제공=NEW
영화 ‘시동’ 포스터. /사진제공=NEW
영화 ‘시동’이 전 세대를 사로잡을 관람 포인트를 공개한다.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영화 ‘시동’ 스틸./ 사진제공=NEW
영화 ‘시동’ 스틸./ 사진제공=NEW
# 연기 맛집! 마동석X박정민X정해인X염정아의 역대급 변신과 시너지!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의 역대급 변신과 시너지다. 정체불명 주방장 거석이형으로 분한 마동석은 이제껏 보여준 적 없던 상상 이상의 비주얼과 다채로운 연기로 독보적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한다. 매를 버는 반항아 택일 역의 박정민은 거칠지만 순수한 캐릭터를 완성, 인간적인 매력을 더해 눈길을 모은다. 또한 의욕만은 충만한 반항아 상필 역의 정해인은 털털하고 거침없는 매력으로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며, 택일의 엄마 정혜를 연기한 염정아는 아들 생각에 걱정 마를 날 없는 없는 모습을 한층 입체적 연기로 표현할 예정이다. 이처럼 영화계 대표 배우들이 한데 모여 선보일 연기 변신과 시너지는 ‘시동’만의 재미를 증폭시킬 것이다.

영화 ‘시동’ 스틸컷./ 사진제공=NEW
영화 ‘시동’ 스틸컷./ 사진제공=NEW
# 캐릭터 맛집!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저세상 매력의 캐릭터 총출동!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활약이다. 베일에 싸인 과거를 간직한 정체불명 주방장 거석이형과 우연히 찾은 장풍반점에서 그를 만나 매를 버는 반항아 택일이 상상치도 못한 일들을 겪게 되며 조금씩 세상의 맛을 알아가는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택일의 둘도 없는 절친이자 빨리 사회로 나가 돈을 벌고 싶어하는 의욕이 충만한 반항아 상필, 그리고 불 같은 손맛으로 아들 택일을 키워온 엄마 정혜의 이야기는 영화의 또 다른 축을 그려 나가며 극을 풍성하게 채운다. 특히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감정과 상황을 공감 가게 그려낸 캐릭터들의 모습은 인생의 첫 시동을 건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 몰입도를 높이며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영화 ‘시동’ 스틸컷./ 사진제공=NEW
영화 ‘시동’ 스틸컷./ 사진제공=NEW
# 웃음 맛집! 남녀노소 관객 사로잡을 빵빵 터지는 웃음과 찡한 감동!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이다. 최대 적수 거석이형과 택일의 티격태격하는 상극 케미, 택일과 상필의 순도 100% 절친 케미, 택일과 정혜의 현실감 넘치는 모자 케미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빚어내는 촘촘한 재미는 ‘시동’을 채우는 매력 포인트다. 또한 배우들의 애드리브와 귀에 쏙쏙 박히는 리얼한 대사로 보고 듣는 재미를 가득 실은 맛집 ‘시동’은 예측할 수 없이 빵빵 터지는 웃음과 풍성한 에피소드로 남녀노소 관객들을 빠져들게 만든다. 여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진짜 세상을 배우고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일상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었던 시절을 살아온 우리 모두에게 따스한 공감을 자아낸다. 이처럼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관람 포인트를 공개한 ‘시동’은 전에 본 적 없던 신선한 재미와 케미로 올 겨울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늘(18일) 개봉.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