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클리 /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그룹 위클리 /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5주간의 데뷔 활동을 통해 ‘무한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다.

위클리는 지난 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첫 미니앨범 '위 아(We are)'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하고 약 5주간의 데뷔 활동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위클리는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에이핑크 이후 10년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데뷔 전부터 주목 받은 위클리는 데뷔와 동시에 2020년 ‘슈퍼 루키’ 타이틀을 거머쥐며 데뷔곡 'Tag Me (@Me)' 부터 후속곡 'Hello (헬로)'까지 스쿨 콘셉트를 바탕으로 5주간 소녀들의 ‘천방지축’ 에너지를 전했다.

위클리는 팀 뜻처럼 매일 새롭고 다양한 매력을 전하며 가요계에 유의미한 존재감을 다지는데 성공했다.
그룹 위클리 /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그룹 위클리 /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바로 ‘기록’으로 이어졌다.

데뷔곡 'Tag Me (@Me)' 뮤직비디오는 공개 7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고, 단 1종의 단일 버전으로 출시된 음반은 발매 8일째에 판매량 1만장을 넘어 현재 누적 2만장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는 2020년 데뷔한 신인 걸그룹 중 유일한 기록으로, 위클리를 향한 국내외 K팝 팬덤의 뜨거운 관심은 물론 이들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등장 동시 무서운 속도로 가요계에 당찬 눈도장을 찍는데 성공한 위클리는 데뷔 활동을 통해 입증한 호성적을 바탕으로 하반기 발 빠른 컴백 활동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소속사를 통해 위클리 리더 이수진은 "데뷔 전날 멤버들과 실감이 안 난다고 서로 이야기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5주가 지났다니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며 "한달 여간 다양한 모습들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고 행복했다"는 막방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위클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지난 5주간 응원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는 의젓한 감사인사를 덧붙였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