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사진=텐아시아DB
조현아./사진=텐아시아DB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기면증이 있다고 고백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예능 ‘강심장리그’에서 가수 조현아는 “잠 때문에 기자들에게 미운털 박혔다”고 밝혔다.

조현아는 최근 예능 대세로 떠오른 데 대해 “작년에 회사 계약 끝나고 이제 마음대로 살려고 한다”며 “이건 최초 공개다. 사실 기면증이라고 아시냐. 스트레스가 오거나 너무 갑자기 도파민, 아드레날린이 나오는 이럴 때 잠이 온다”고 털어놨다.

이어 “고등학생 때는 숟가락을 들고 잠들었다. 엄마가 입에 넣어주고 씹으면 또 잔다. 학교를 등교해도 1교시면 잠드는 거다. 너 졸리면 뒤에 나가 서 있어 해서 뒤에 나가 서서 잤다. 어느 날은 일어나라고 깨워서 일어났는데 청소 중이었다. 내 책상만 중간에 있었다. 선생님도 쟤는 내버려두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사진=SBS '강심장리그' 방송 화면.
사진=SBS '강심장리그' 방송 화면.
또 “클래식 피아노를 했는데 피아노는 연습 안 하면 티가 난다. 잠이 오는데 오른손은 치면서 잔다. 버스에서 다음 정거장에서 내려야지 벨을 누르고 나서 잠이 깨면 종점이었다. 버스 기사님이 나중에는 집 앞으로 데려다줬다. 자고 있으면 엄마가 와서 코에 손을 대봤다”고 덧붙였다.

기면증은 데뷔 후에도 계속됐다. 인터뷰 때도 무례한 질문을 받으면 순간 스트레스로 잠이 왔고 어반자카파 멤버들이 변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반복됐다. 조현아는 “콘서트를 해도 하품이 계속 나와서 나는 멘트를 미리 했다. ‘여러분 제가 하품이 나오는데 졸린 게 아니에요’라고 했다”고 말했다. 심지어 하품을 하며 노래를 하기도 했다고.

조현아는 “요즘에는 진짜 거의 안 그런다. 치료 받으면서 많이 나아졌다. 오해하지 마시고 병 때문에 그랬으니까 한 번만 봐 주세요”라고 부탁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