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NA 제공)
(사진=ENA 제공)

ENA의 오감만족 여행 예능 ‘수상한 책방 동서남Book(이하 동서남북)’이 10월 4일(화) 조세호X차태현X이석훈X박상영과 함께 요즘 가장 핫한 ‘북투어’와 ‘북스테이’의 세계에 빠져들 예정이다.


“이런 곳이 있었나” 탄성을 자아낼 개성 만점 ‘동네 책방’들과 기상천외한 책덕후들, 특급 게스트들은 북 투어리스트 4인과 시청자들을 모두 매료시킬 것이다.


◇틀에 박힌 서점은 가라! 제대로 된 힙플레이스 여행지, ‘동네 책방’!

같은 곳을 가더라도 캠핑, 액티비티, 맛집투어 등 콘셉트에 따라 여행의 색깔은 확연히 달라진다. ‘동서남북’은 수많은 여행 콘셉트 중 ‘북투어’를 택한 여행 예능이다. ‘북투어’를 원하는 이들이 늘면서, 도서관처럼 책을 원없이 읽으며 숙박까지 할 수 있는 ‘북스테이’ 명소가 최근 알음알음 붐을 이루고 있다. ‘동서남북’은 북스테이를 위한 핫플레이스, 그리고 소박하지만 강력한 개성으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동네 책방들까지 구석구석 찾아가며 몰랐던 여행지를 추천한다.


◇너는 이미 빠져들고 있다! “이토록 재미있는 구절이라니...”

4MC는 ‘동서남북’을 통해 진정한 독서가로 거듭난다. 북투어의 끝에는 MC들이 동네 책방들로부터 각자 책을 추천받고, 이 책들을 직접 읽어본 뒤 자신의 책을 ‘영업’ 하는 ‘우리끼리 베스트셀러’ 코너가 마련된다. MC들과 특급 게스트들이 직접 읽어주는 맛깔나는 구절들과 함께, 왜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치열한 영업 전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각자 내로라 하는 입담의 소유자인 MC들과 앞으로 찾아올 게스트들 중, 누가 ‘영업왕’을 차지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각자 필살기 갖춘 4MC 의기투합! 전 세대를 만족시킬 ‘스낵형 콘텐츠’!

‘방구석 시인’이자 동네책방 가이드가 된 조세호, ‘국민 호감남’이자 공감의 제왕인 차태현, 대세 뮤지션이자 ‘죄 많은 목소리’의 가수 이석훈, 자타공인 ‘책덕후’ 박상영 소설가는 저마다의 장기를 살려 ‘동서남북’을 정보의 집합체이자 모두가 즐기는 스낵형 콘텐츠로 만들 예정이다. 기상천외한 동네 책방 정보는 물론 편안한 여행 예능다운 먹방, 책과 여행에 어울리는 음악, 출연자들의 속 깊은 이야기까지 따라오는 ‘동서남북’은 바라보기만 해도 ‘행북(Book)’한 방송을 지향한다.


한편 책과 함께 전국의 힙플레이스로 오감만족 여행을 떠나는 ‘동서남북’은 10월 4일 오후 9시 40분 ENA와 tvN STORY에서 첫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