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호강 OST 라인업
김새론X남다름 케미
'Dear My Nights' 가창
'우수무당 가두심' OST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수무당 가두심' OST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이 오마이걸 승희, 권진아, 유선호로 이어지는 설렘 유발 OST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는 30일 오후 8시 첫 공개되는 '우수무당 가두심'(극본 주 브라더스 연출 박호진 송제영)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김새론 분)과 원치 않게 귀신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남다름 분)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우수무당 가두심'은 두심과 우수가 미스터리한 악령과 맞서며 한층 성장해가는 과정은 물론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설렘 가득한 모습을 담아내며 시청자들에 훈훈한 감동과 재미를 전할 예정. 여기에 오마이걸 승희, 권진아, 유선호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담아낸 OST가 더해져, 오싹하면서도 짜릿하고 풋풋한 설렘을 안겨줄 드라마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킬 전망이다.

먼저 파워풀한 가창력과 청아한 음색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마이걸 승희는 '우수무당 가두심'의 메인 테마 'Dear My Nights'을 가창한다. 오마이걸의 리드 보컬로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여온 승희는 다양한 OST에 참여해 솔로 보컬리스트로도 능력을 인정받았다. '우수무당 가두심'에서도 특유의 상큼 청량한 목소리로 메인 테마곡을 완성했다고 전해져, 소름 끼치는 미스터리 사건 속에서도 정체 불명의 악령과 꿋꿋이 맞서며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는 '십팔세 퇴마 듀오' 두심과 우수가 펼쳐낼 이야기에 한층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유의 유니크한 감성과 청량하고 맑은 보이스로 사랑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권진아는 두심의 러브 파트곡 'Run To You'를 선보인다. 무당의 운명을 거부하고 평범하게 살길 바라던 소녀 두심이 전학간 학교에서 우수를 만나며 느낀 특별하고 풋풋한 감정들이 권진아의 아련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감성을 촉촉히 적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권진아는 드라마 '멜로가 체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 특색 있는 음색으로 시청자들에게 몰입감을 더해준 만큼 이번에는 어떤 매력적인 음악으로 작품의 감동을 더할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역시 두심을 만나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미묘한 감정에 빠져드는 우수의 러브 테마 'Forever Smile'는 '우수무당 가두심'에서 고등학생 영혼 현수를 연기하는 유선호가 책임진다. 안타까운 사건으로 인해 죽음을 맞고 영혼이 되어 두심의 곁을 맴도는 현수는 두심과 우수의 관계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주인공이기도 하다. 데뷔 이래 처음 도전하는 귀신 역할을 위해 탈색만 4번 할 만큼 열정을 불태운 그는 '우수무당 가두심'을 통해 생애 최초로 OST에도 참여하게 됐다고. 연기와 가수 활동을 병행하며 미니 앨범을 통해 순수하고 맑은 이미지의 보컬을 선보였던 그가 우수의 러브 테마를 과연 분위기로 완성할지 궁금증이 치솟는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매회 20분 내외, 총 12부로 구성되며, 30일 오후 8시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