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문화재 신영희
K-소리 센세이션
다채로운 미션 예고
'조선판스타' / 사진 = MBN 제공
'조선판스타' / 사진 = MBN 제공


'조선판스타'가 국악계 대모이자 인간문화재인 신영희를 비롯해 김정민, 김조한, 이홍기, 치타 등 실력파 가수들을 판정단으로 내세워 K-소리 센세이션을 예고했다.

MBN 측은 "8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N 새 음악 예능 'K-소리로 싹가능, 조선판스타'(이하 조선판스타)의 판정단으로 국악인 신영희, 가수 김정민 김조한 이홍기 치타 등을 발탁했다”며 "이들 외에도 우리 소리와 음악에 해박한 다양한 판정단이 나설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우리 소리에 능하다면, 모든 장르의 음악을 소화할 수 있다'는 사실에 착안해 만들어진 '조선판스타'는 진정한 K-소리꾼을 발굴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K-팝, K-드라마, K-푸드에 이어 전세계의 심장을 두드리고 있는 K-소리의 가능성에 주목, 대한민국 최고의 소리꾼들이 모여 록·발라드·힙합·재즈·팝·트로트·성악 등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미션에 도전하며 가슴 뛰는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국민 MC 신동엽이 일찌감치 메인 진행자로 낙점돼 최고의 K-소리꾼을 찾는 여정에 함께하며,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던 ‘국악계 대모’이자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보유자인 신영희가 판정단 중 No.1으로 무게중심을 잡는다. 또 특유의 소울과 독보적인 가창력을 겸비한 보컬리스트 김조한, 보이밴드 FT아일랜드의 메인보컬로 자타공인 가요계 재능 부자인 이홍기, 실력파 여성 래퍼 대표주자 치타 등 신뢰감이 가득한 뮤지션들이 판정단으로 출격한다.

1000여 명의 K-소리꾼들이 지원, 방송 전부터 불꽃 튀는 대국민 오디션 현황을 알린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조선판스타'는 오는 8월 첫 방송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