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빈이 밝힌 '멀푸봄' 종영 소감
명일대 체육교육과 '왕영란' 향한 각별한 애정
우다비·박지훈·배인혁, "공감대 많아 빨리 친해졌다"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CLC 멤버이자 배우 권은빈이 KBS2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하 '멀푸봄') 종영 소감을 밝혔다. 지난 19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만난 그는 자신의 캐릭터인 '왕영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멀푸봄'은 ’멀리서 보면' 청춘일지도 모를, 20대들의 고군분투를 그린 리얼 성장 드라마. 권은빈은 극 중 명일대 체육교육과 왕영란을 연기했다.

권은빈은 작품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매번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작품은 캐릭터한테 정이 많이 갔던 것 같다"며 "대본도 많이 봤고 또래 친구들이랑 찍으면서 현장도 즐거웠고 감독님과 스태프분들도 좋았다"고 말했다.

권은빈은 왕영란에 대해 "오랜 친구 남수현을 짝사랑하는 캐릭터"라며 "오랜 시간 옆에서 바라보고 있지만, 친구 이상의 선을 넘지 못하는 복잡한 내면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멀푸봄'은 지늉 작가의 웹툰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권은빈은 원작을 재미있게 봤다고 말하며 캐릭터 중 장영란이 제일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권은빈은 "영란이를 표현하는데 핵심은 성숙함과 정과 카리스마라고 생각한다. 겉으로 보기엔 강해 보이고 터프해 보이지만, 속에 정이 많은 친구다. 그런 데에서 다른 캐릭터가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원래 원작을 챙겨봤다. 휴재 기간에도 기다렸다가 보고, 지금도 계속 보고 있다. '멀푸봄'은 다른 청춘물과는 달리 밝은 면보다 어두운 면을 주로 담는 작품이다. 개인적으로 대본을 봤을 때 인생과 청춘에 관한 주옥같은 대사들로 울림을 느꼈다. 그런 부분에서 위로도 많이 느끼고 '다들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하고 공감이 됐다."

권은빈은 왕영란과 싱크료율이 78%라고 말했다. 그는 "일단 외모가 닮았다. 영란이는 성숙한 캐릭터지만 동그랗게 생겼다. 또 야행성이라는 점이 닮았다. 다만 저는 포기가 빠른 편이라면 영란이는 포기하지 않고 사람들을 사랑해주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런 잘 표현해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권은빈이 연기한 왕영란은 걸크러쉬 매력이 돋보이는 캐릭터다. 이에 권은빈은 "실제로 저는 걸크러쉬라는 표현은 자주 못 들었다. 승부욕이 강해서 어떻게든 이기려고 하는 점은 비슷하다. 저는 테니스도 했었고 배드민턴도 했었다. 어릴 때부터 여러 운동을 배웠다. 수영, 스키, 스케이트, 축구, 씨름 등 다 한 번씩은 해봤다. 대회에 나가면 항상 1등은 못해도 2, 3등 안에는 들었다"며 의외의 매력을 드러냈다.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영란이를 연기하면서 목소리 톤을 바꾸려고 노력했다. 평소에는 높게 얘기를 하는 편인데 영란이는 카리스마가 있는 캐릭터이다 보니 가볍지 않은 톤으로 얘기하려고 노력했고, 그러다 보니 평소 말할 때도 무게감 있는 목소리가 되지 않았나 싶다. 평소 그 부분을 제일 많이 신경 썼다."

또래 배우들과 함께해 즐거웠다는 권은빈은 "마지막 촬영날 처음으로 울었다. 아쉽기도 하고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 싶기도 했다. 끝나고 나서도 이번 작품은 계속 찾아볼 것 같다. 재밌게 봤고 재미있게 촬영했던 작품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우다비는 전에 밖에서도 만난 적이 있다. 그래서 너무 편했다. 정말 재미있었다. 기숙사 신에서는 감독님이 조용히 하라고 할 정도였다. 컷이 떨어졌다 하면 수다를 떨었다. 다른 배우들과도 빨리 친해졌다. 배인혁과 박지훈은 말이 많은 성격이 아닌데도 조용 조용하게 장난도 많이 치고 사진도 서로 찍어주곤 했다. 서로 공감대가 많았다."

권은빈은 촬영장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그는 "촬영장에 두더지가 등장했다. 두더지를 처음 봐서 너무 신기했다. 박지훈은 두더지를 만졌다. 나는 두더지가 무서워할까 봐 만지지 못했다. 두더지 얘기로 거의 30분을 신나서 떠들었던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배우 권은빈./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22살의 권은빈은 대학 생활을 연기한 것에 대해 "신기했다"고 말했다. 그는 "어릴 때는 심리 관련 공부를 하고 싶었다"며 가수가 아닌 평범한 권은빈을 상상했다.

"재작년인가 3년 전쯤 정원관리를 배워보고 싶어서 진지하게 부모님께 얘기한 적도 있다. 아마 대학 생활을 재미있게 했을 거 같다. 어릴 땐 화장에 관심이 없었다. 아마 평범하게 살다가 대학에 진학했다면 제게 맞는 메이크업을 아직 찾지 못했을 것 같다."

앞으로 배우로서 액션연기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권은빈. 그는 "처음 액션 스쿨 다닌 적이 있다"며 액션배우에 도전하고 싶은 바람을 드러냈다. 그는 "액션을 너무 해보고 싶어서 잘할 수 있을 거란 확신을 가지고 갔다. 그런데 생각보다 어려웠다. 다음엔 더 잘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다짐했다.

"블랙 위도처럼 멋진 히어로가 돼 보고 싶다. 오토바이 신은 꼭 있었으면 좋겠다. 오토바이를 타는 여성 히어로는 정말 섹시하기 때문이다. 좀 더 성장하고 체력도 길러서 도전해보고 싶다. 차기작은 비밀이다. 기대해 달라."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