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홈' 측 "조병규 출연 보류"
"법적 판단 기다렸지만…"
"출연 강행 무리라고 판단"
배우 조병규/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조병규/ 사진=텐아시아DB
학교폭력(학폭) 가해자로 지목된 배우 조병규가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컴백홈'에서 하차한다.

제작진은 26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제기된 MC 조병규 관련 논란에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려 노력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작진은 "현재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중"이라며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편성을 최종 확정 지어야 하는 현 시점에서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판단 하에, 최종적으로 MC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명확한 사실 규명이 이루어져 어느 쪽이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컴백홈'은 모든 출연진과 제작진이 심기일전해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분들을 찾아 뵙겠다"고 덧붙였다.
'컴백홈' 제작진이 공개한 조병규 인터뷰/ 사진=KBS2 제공
'컴백홈' 제작진이 공개한 조병규 인터뷰/ 사진=KBS2 제공
앞서 조병규는 국민 MC 유재석의 새 예능 '컴백홈' 출연을 확정짓고 대세 행보를 이어나갈 것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그는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 영상을 통해 '컴백홈'에 합류한 소감과 첫 예능 MC 도전에 대한 포부 등을 밝히기도 했다.

'컴백홈'은 스타의 낯선 서울살이 첫걸음을 시작한 첫 보금자리로 돌아가 그곳에 현재 진행형으로 살고 있는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고 힘을 실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올 상반기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컴백홈' 제작진의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KBS 2TV 신규 예능프로그램 '컴백홈' 제작진입니다.

'컴백홈' 제작진은 최근 제기된 MC 조병규 관련 논란에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려 노력해왔습니다. 현재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중입니다. 그러나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편성을 최종 확정 지어야 하는 현 시점에서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판단 하에, 최종적으로 MC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명확한 사실 규명이 이루어져 어느 쪽이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컴백홈'은 모든 출연진과 제작진이 심기일전하여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