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한가위그램_2일차
한가위그램_2일차
꽉 찬 보름달이 떠오르는 추석. 모두가 쉬는 명절에도 방송계는 멈추지 않는다. 평소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한 집에 모인 친척들과 가족들을 TV 앞으로 이끈다. 삼촌은 개그 프로그램을, 여고생인 조카는 ‘우리 오빠’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원한다. 보는 눈이 많아질수록 리모컨 쟁탈전은 치열해진다. 이에 가정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텐아시아가 ‘핫’한 SNS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한가위그램’으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안내하려 한다. 단, 기존에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제외한다.

한가위그램_미식대전
한가위그램_미식대전
# 교양, KBS1 ‘세계 미식대전-쌀의 맛있는 기적’ 오전 10시

추석에도 쿡방은 계속된다. ‘세계 미식대전-쌀의 맛있는 기적’에서는 국내에서 활약 중인 세계 각국 8인의 셰프들이 쌀을 주제로 요리대결을 펼친다. 케이블채널 tvN ‘오 나의 귀신님’에서 조정석의 요리 선생님으로 유명세를 탄 한국 정호균 셰프를 비롯해 미국, 모로코, 이탈리아, 멕시코, 일본, 네팔, 스웨덴 출신 셰프들이 등장한다. 한 번에 8개 나라의 요리를 눈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날 방송되는 ‘세계 미식대전’ 1부에서는 8명의 셰프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쌀로 만든 한 그릇 요리’ 대결을 펼칠 예정. 쌀이 주식인 우리나라와 일본, 리소토로 유명한 이탈리아가 있는 반면 스웨덴처럼 쌀이 생소한 셰프도 있어 이들의 팀 대결이 과연 어떻게 진행됐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경연에 임하기 전 각 국의 셰프들이 준비한 비장의 재료들도 공개된다. 과연 쌀과 어울릴까 싶은, 좀처럼 상상이 안 가는 재료도 등장한다고.

추석 아침 차례를 마치고 TV 앞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셰프들의 요리 솜씨를 보면서 도란도란 얘기를 나눠보자.남편이나 아들들은 엄마에게 똑같이 만들어달라고 괜히 철없는 소리하지 말 것! 아내의 요리 솜씨를 흉보는 것도 절대 금물이다. 온갖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엄마에게 그런 소리를 하다간 자칫 차례상의 주인공이 될지도 모른다.
한가위그램_잉여하이킹
한가위그램_잉여하이킹
# 예능, MBC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오후 11시 15분

노홍철이 약 10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하는 프로그램으로 더 유명했던 ‘그 프로그램’이 드디어 전파를 탄다. 노홍철을 비롯해 생면부지의 2~30대 남자 5명의 20일 간의 유럽여행을 담고 있다. 다른 배낭여행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예산이 1인당 18만원뿐이라는 것과 체코 프라하에서 포르투갈 호카곶에 도착한다는 것만 정해놨다는 것. 노홍철을 포함한 5명의 잉여들은 창조적인 생산 활동을 통해 부족한 예산을 채우면서 여정을 채워야 한다.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은 가족들의 동상이몽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지도 모르겠다. 10대 청소년, 20대 대학생들은 이들의 무전여행을 보면서 언젠가 나도 한 번 꼭 떠나보겠다고 다짐할 것이고, 엄마들은 집 나가면 고생이라며 아이들을 말리고, 아빠들은 젊어서 고생은 사서하는 것이라고 옆에서 거들다가 엄마들에게 잔소리를 들으실 지도 모르겠다. 한편에선 “노홍철이 웬 말이냐”라며 다른 채널로 돌리려는 가족이 있을지도.

글. 윤준필 기자 yoon@
편집.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KBS,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