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왼쪽), 이진욱
공효진(왼쪽), 이진욱
공효진(왼쪽), 이진욱

배우 공효진과 이진욱이 3개월의 열애 끝에 결별했다.

17일 공효진 이진욱 소속사 양 측은 “본인 확인 결과 최근 연인에서 서로의 앞날을 응원해주는 동료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세한 결별 시기 및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적인 일이기에 확인이 어려운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공효진과 지난 5월 말 한 매체로부터 데이트 사진이 공개되면서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각자 드라마 촬영에 집중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아쉽게 3개월 여 만에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 특히 이진욱은 결별 사실이 공개되면 드라마 촬영 중 교통사고를 당한 공효진에게 관심과 피해가 갈 것을 염려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올해는 유독 스타 커플의 결별 소식이 잦아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공개 연애로 대중들의 지지를 받았던 커플들의 이별은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지난 8월12일에는 개그맨 손헌수와 개그우먼 김주연 커플의 이별 소신이 전해졌다. 개그맨 커플로 지난해 11월부터 교제해 온 두 사람은 8개월 만에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게 됐다.

배우 천정명은 지난 5월, 열애 사실이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연인과 헤어져 팬들을 놀라게 했다. 앞서 5월21일 한 매체를 통해 천정명과 여자친구의 데이트 사진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천정명 측은 12세 연하 일반인 여자친구와 지인들의 모임에서 알게 돼 1개월 째 연애 중이라고 공식 인정했다.

하지만 열애설 보도 직후 네티즌 사이에서 여자친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고, 온라인 상에서 신상 노출되는 등 사생활이 침해되자 스트레스를 받아 결국 결별을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계 대표 공개 커플이었던 지현우와 유인나도 올해 2년 열애의 마침표를 찍어 아쉬움을 샀다. 5월6일 군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지현우가 전역식에 유인나와 관련한 질문의 답을 피하면서 결별설이 제기됐다. 당시 유인나 측은 이를 부인했지만, 결국 바쁜 스케줄 등을 이유로 소원해져 헤어짐을 택했다고 밝혔다.

유인나와 지현우는 지난 2012년 방송된 tvN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에 동반 출연하며 호흡을 맞췄다. 지현우는 드라마 종방 기념 팬미팅에서 “제가 유인나 씨를 사랑합니다”고 공개 고백해 큰 화제가 됐다. 유인나 역시 이후 자신이 진행하는 KBS2 라디오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에서 열애를 인정한 바 있다.

배우 김우빈도 공개 연인인 모델 유지안과 2년 열애 끝애 최근 결별했다. 5월 14일 김우빈 소속사 싸이더스HQ가 두 사람의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소속사 측은 “약 4개월 전에 헤어졌다. 바쁜 탓에 자연스럽게 정리가 된 것으로 안다. 좋은 동료로서의 관계는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15일 문근영 소속사 관계자는 텐아시아와의 통화에서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두 사람의 결별이 맞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두 사람은 최근 좋은 동료로서 관계로 돌아갔다”고 덧붙였다.

문근영과 김범은 지난해 10월 종영된 MBC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드라마 종영 후 지인들과 함께 유럽 여행을 떠났으며 열애설을 솔직하게 인정해 화제가 됐다. 두 사람은 유럽 여행 사진이 포착되며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배우 송재희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경란도 2월초 결별, 이 같은 사실이 5월 뒤늦게 알려져 안타까움을 샀다. 송재희 소속사 관계자는 “각자 바쁘게 활동하다가 올 초에 결별했다.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송재희와 김경란은 지난해 4월부터 교제를 시작해 약 8개월간의 연애를 이어갔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매니지먼트 숲, 윌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