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골든크로스’, SBS ‘쓰리데이즈’, MBC ‘라디오스타’(왼쪽위부터 시계방향)
KBS ‘골든크로스’, SBS ‘쓰리데이즈’, MBC ‘라디오스타’(왼쪽위부터 시계방향)


KBS ‘골든크로스’, SBS ‘쓰리데이즈’, MBC ‘라디오스타’(왼쪽위부터 시계방향)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로 연예계도 일시 정지됐다. 웃음을 주던 예능 방송들은 모두 결방하고 영화 제작발표회 등의 일정도 미뤄졌다. 가요계도 노래를 멈췄다. 앨범 발표를 뒤로 미루고 빠른 구조를 위한 기도에 목소리를 더하고 있다.

지상파 3사 특보체제..케이블·종편도 예능 대거 결방

지상파 방송3사는 지난 16일 오전 사고 소식이 전해진 이후 뉴스 특보 체제에 돌입했다. 특히 예능과 가요 프로그램 등은 자취를 감췄고 뉴스에서 실시간으로 현장 소식을 전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3사 일일드라마를 비롯해 MBC ‘라디오스타’, SBS ‘오 마이 베이비’, 연예 정보 프로그램 ’한밤의 TV연예’ 등의 오락성 프로그램이 대거 결방됐다. 17일에도 KBS 2TV ‘해피투게더3′, MBC 파일럿’별바라기’, SBS ‘자기야’·’웃찾사’ 등이 모두 결방했다. 정상 방송예정이던 드라마도 결국 방송을 취소했다. KBS ‘골든크로스’와 MBC ‘앙큼한 돌싱녀’는 급하게 뉴스특보로 대체 편성됐고,뉴스특보와 이중편성 됐던 SBS ‘쓰리데이즈’도 결방됐다. 18일에도 지상파 예능과 드라마가 대거 결방될 예정이다.

케이블과 종합편성 채널도 이에 동참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에브리원 ‘쇼타임-버닝 더 비스트’, tvN시트콤 ‘감자별’ 등이 17일 방송을 하지 않았고, 19일 ‘SNL코리아’, 20일 ‘코미디 빅리그’도 방송되지 않는다. JTBC는 ‘썰전’에 이어 ‘마녀사냥’ 결방을 알렸다.

그런가하면 17일 SBS 드라마 ‘기분좋은 날’ 제작발표회, 18일 MBC에브리원 ‘나인투식스 시즌2′ 제작발표회 등 새로 시작하는 방송 프로그램 관련 홍보 행사들도 취소되거나 연기됐다.

영화계 제작 발표회 전면 취소·연기

영화계도 애도 물결에 함께했다. 16일 오후 예정됐던 영화 ‘메이크 어 무브’ VIP시사회가 현장에서 취소된 데 이어 17일 영화 ‘인간중독’의 제작보고회가, ‘멜로’ 기자간담회가 잇따라 취소됐다. ’역린’의 포털사이트 무비토크 행사는 녹화로 대체됐고, 18일 ‘표적’의 쇼케이스 행사, ‘도희야’의 제작보고회도 취소를 결정, 영화를 알리기 보다는 사망자 애도와 실종자 구조 기원에 마음을 보태기로 했다.

가요 프로그램 일제히 결방..음원 발매 연기

노래 소리도 사라졌다. 가요 프로그램도 주말까지 방송이 취소됐다.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어지는 가요 프로그램들이 모두 방송을 하기로 결정됐다.

봄을 맞아 러시를 이루던 신곡 발표도 중단됐다. 17일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었던 그룹 블락비(지코 태일 재효 비범 피오 박경 유권)와 정기고도 일정을 미뤘다. 김진호도 이날 예정된 앨범 발매를 미루고 관련 일정을 취소했다. 가수 박정현과 양희은은 18일 신곡 공개 연기했다. 엑소(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도 예정됐던 라운드 인터뷰를 취소하는 등 컴백 활동을 미루고 애도에 동참했다. 걸그룹 티아라(효민 지연 은정 보람 소연 큐리)의 지연은 앞서 예고한 신곡 프로모션 일정을 미뤘다.

팬과의 만남도 다음으로..애도 동참

팬과의 만남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던 스타들도 안타까운 상황 속에 약속을 다음으로 미뤘다. 김수현과 전지현, 조인성 등은 17일 예정된 팬사인회와 캠페인 행사 등
생일을 맞아 팬들과 만남을 준비해 온 이준기는 19일 팬미팅을 연했으며, 그룹 에이핑크(손나은 정은지 박초롱 윤보미 김남주 오하연) 또한 같은 날 계획했던 데뷔 3주년 기념 팬미팅을 무기한 연기했다. 배우 유연석은 20일 열릴 예정이었던 팬미팅을 연기했다. 그룹 투하트(키 우현)와 가수 앤씨야도 여객선 침몰에 애도의 뜻을 표하며 팬사인회를 취소했다. 김우빈도 20일 예정된 팬사인회를 취소했고 애도에 동참했다.

한편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했으며 18일 오전 11시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수는 25명 실종자수는 총 271명이다.

글. 최보란 orchid85a@yenasia.co.kr
사진제공. MBC KBS SBS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