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킹건' 이혜원./사진제공=KBS
'스모킹건' 이혜원./사진제공=KBS


이혜원이 남편 안정환의 잔소리를 폭로했다.

29일 KBS2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방송인 안현모, 이혜원, 법의학자 유성호가 참석했다.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은 범인이 남긴 흔적 속에서 증거를 찾고, 진실을 밝혀내는 과학 수사의 힘을 조명하는 범죄 토크 프로그램.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 이혜원은 엄마로서 여성으로서 피해자의 아픔을 공감하고 시청자들 입장을 대변할 ‘심장’ 역할을 맡는다.

남편 안정환 역시 유사한 프로그램인 '용감한 형사들'에 출연하는 바. 안정환의 반응을 묻자 이혜원은 "조언으로 시작해서 잔소리로 바뀌더라. 처음에는 생각보다 녹화하고 오면 2~3일 잔상이 있다고, 버틸 수 있겠냐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시작은 그랬다"며 "점점 말이 많아지고, 이런 단어는 쓰면 안 되고, 호응할 때 이런 단어는 쓰면 안 된다고 자꾸만 이야기 하더라. 너무 고마운데"라고 말끝을 흐렸다.

유사 사건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에 대해 묻자 유성호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모실 수 없는, 시도 조차 하지 않았던 과학적인 수사 기법과 객관적인 조사 방법을 전달한다. 이야기로 이런 사건이 있었다고 흥미롭게 전달 하는 게 아니라, 과학이라는 도구로 해결하는 걸 보여준다. 범죄 예방,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는 게 뭐가 있는지 밝혀주는 프로그램이라 재미와 교양까지 전달할 수 있을거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안현모는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한 두줄의 설명으로 그칠 만한 과학 수사기법을 자세하게 다룬다"고 덧붙였다.

'과학수사대 스모킹 건'은 29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