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김히어라./사진제공=넷플릭스
'더글로리' 김히어라./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김히어라가 송혜교와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김히어라는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지난해 12월 30일 파트1에 이어 지난 3월 10일 파트2가 공개 돼 전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극중 김히어라는 알코올과 약물에 중독된 삶을 사는 화가 이사라 역을 맡아 열연했다. 파트2에서 문동은(송혜교 분)가 놓은 덫에 걸려든 이사라는 환각 속에서 수위 높은 행위를 벌이고 친구의 배신에 돌아버린 눈으로 살인미수를 저지르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히어라의 첫 촬영은 교회에서 문동은(송혜교 분)와의 싸움 장면이었다고. 그는 "첫 촬영이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을 많이 해갔다. 개인적으로 송헤교 배우의 찐팬이라 떨리기도 했다. 팬이라고 이야기 하니까 자기도 나에 대해 이야기 많이 들었다고, 오늘 연기 너무 기대하고 왔다고, 자기도 안 밀리려고 준비 많이 했다고 말해줘서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촬영이 시작되고 눈이 딱 마주쳤는데 너무 예쁜더라. 나도 모르게 '너무 예쁘다' 라는 말이 나왔다"며 "문동은이 이사라 머리채를 잡고 흔들다가 손에서 머리카락을 부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 송혜교 배우가 손을 덜덜 떨더라. 문동은 그 자체였던 거. 그때부터 집중이 됐다. 누군가는 욕하고 툭툭치는 게 아무렇지 않은데 누군가는 폭력을 쓰고 손을 떠는거다. 그게 너무 문동은 같아서 그 모습이 나를 사라로 만들어줬다"고 덧붙였다.

'더글로리' 파트2에서 이사라는 부모님에게 마약이 합법인 네덜란드로 보내달라고 난리 치는 장면으로 떼를 쓰는 모습으로 '금쪽이' 별명이 붙기도. 이에 김히어라는 "진심을 다해서 했을 뿐이다"라고 웃으며 "대본에는 '아빠에게 가겠다고 떼를 쓴다. 마치 엑소시스트 같은 모습이다' 라고 쓰여 있었다. 기괴하게 보이려고 노력했는데 감춰지지 않는 귀여움이었을까"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교회에서 마약 후 환각으로 뱀을 보는 장면에서 뱀은 CG가 아닌 실제 뱀이었다고. 김히어라는 "당연히 CG로 할 줄 알았는데 촬영날 뱀이 도착했다고 하더라. 훈련이 된 뱀이라 훈련사가 하는대로 연기를 한다. 안겨서 애교도 부린다. 오히려 뱀과 마주하니까 쉭쉭 거리는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 회상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