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모범택시2'에서 상의 탈의신=내 인생 마지막 상의 탈의신"
이제훈이 시즌1에 이어 시즌2로 '모범택시'를 선보이는 감격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23일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의 제작발표회가 서울 목동 SBS홀에서 열렸다. 이단 감독과 배우 이제훈, 표예진, 김의성, 장혁진, 배유람, 신재하가 참석했다.

이제훈은 육사, 특수부대 장교 출신의 무지개 운수 택시기자 김도기 역을 맡았다. 표예진은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이자 해커 안고은으로 분했다. 김의성은 무지개 운수 대표이자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대표 장성철을 연기했다. 장혁진은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최경구 주임 역으로 출연한다. 배유람은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박진언 주임 역으로 등장한다. 시즌2에 합류하게 된 신재하는 무지개 운수의 신입 택시기자 온하준 역을 맡았다.

시즌1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김도기 캐릭터. 이제훈은 “이렇게 큰 반향이 있을지 몰랐다. 마무리 되고 나서 우리팀이 분위기가 너무 좋고 이대로 끝나면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시즌2를 제작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시즌2에서 그 재미와 의미를 이어받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해서 작가님,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촬영 때는 이미 호흡을 맞춘 배우들이 있어서 거침없이 우리들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제훈은 “시즌1과 다른 부캐들이 모습이 나와서 부담감도 있었지만 좀 더 즐기자는 마음으로 임했다. 호흡과 앙상블이 더 잘 나온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시즌1에서는 거친 모습이 있었다면 시즌2는 이단 감독님이 섬세하고 촘촘하게 준비했다. 그런 촬영, 연출 스타일 덕에 시즌2에서는 더 다채롭게 시청자들이 ‘시즌1보다 훨씬 재밌다’고 느낄 거다. 저 역시 시청자 입장으로서 기대된다”고 전했다.

상의탈의 장면에 대해 이제훈은 “내 마지막 인생에 상의탈의 장면이라고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저는 감독님이 생각하는 영상을 실현해내는 배우로서 나를 굴려도 좋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그렇게 하시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열심히 하는 감독님은 손에 꼽을 정도였다"고 극찬했다.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