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사진제공=MBC
'전참시' /사진제공=MBC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이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전지적 참견 시점’이 2월 2주 토요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18.75%의 점유율로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1일 토요일 방송에서는 2022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자인 ‘파친놈’ 전현무가 ‘먹교수’ 이영자에게 은혜를 갚기 위한 ‘파김치 보은로드’ 1탄이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영자, 전현무, 권율, 송실장 먹벤져스 4인의 먹방부터 이영자와 노래하는 매니저 송 실장의 시장 노래자랑, 전현무와 권율의 티격태격 ‘율무’ 케미에 비드라마 전체 TV화제성 6위에도 올랐다. 이외에 비드라마 부문 VON 게시글 수 6위, 비드라마+OTT 순위 7위, 뉴스기사 수와 VON 댓글 수 8위, 동영상 조회수와 검색반응 9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또한 이영자 4위, 전현무 6위, 권율 22위에 올랐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들의 거침없는 제보로 스타들의 일상을 담아낸 관찰 리얼리티 예능이다. 매회 우리가 알지 못하던 스타의 반전 일상을 공개해 시청자에게 감동, 재미,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매니저들과의 케미 뿐 아니라 참견인들 간의 케미 등 주변 사람들과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말 예능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오는 2월 18일 방송되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이영자의 바질 김치 레시피 전수로 ‘파친놈’에 이어 ‘바친놈’에 등극하는 전현무의 ‘파김치 보은로드’ 2탄과 ‘3국주’ 붕어빵 이국주 가족이 상수리 매니저를 위해 준비한 비밀 작전이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