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사진=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강기영이 찰떡 싱크로율로 변화무쌍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영화 ‘교섭’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다.


극 중 강기영은 유일한 현지 통역가 카심 역으로 색다른 변신을 예고한다.


앞서 공개된 ‘교섭’의 포스터와 스틸 속 강기영은 완전히 다른 인물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카심에 녹아든 모습을 보이며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무엇보다 전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유니콘 멘토 정명석 캐릭터를 똑 부러지는 딕션, 댄디한 수트핏, 센스만점 애드리브 등으로 완성하며 큰 사랑을 받아온 강기영의 색다른 매력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강기영이 연기한 카심은 아프가니스탄 공용어 ‘다리어’와 ‘파슈토어’에 능통한 한국인으로, 이로 인해 박대식(현빈)에게 통역 제안을 받아 교섭 작전에 합류하게 된다. 아프가니스탄 뒷골목에서 살아남은 잡초 같은 인물 카심은 특유의 생존본능이 만들어 낸 임기응변의 달인답게 교섭 현장에서도 재치 넘치는 말재간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기영은 이렇듯 인물 소개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카심’에 많은 열정을 쏟아낸 것으로 알려져 감탄을 부른다. 여기에 비주얼 또한 현지 환경에 맞춘 스타일링으로 싱크로율을 높였고, 여기에 자신만의 개성을 녹여 카심의 위트 있는 성격을 구현하며 긴장감 넘치는 교섭 현장을 환기시키는 윤활제 역할을 맡았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내 뒤에 테리우스’, ‘열여덟의 순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다양한 작품 안에서 보여준 강기영만의 유쾌한 에너지가 과연 ‘교섭’ 안에서는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교섭’은 내일(18일) 개봉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