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E채널 '토밥좋아'
/사진 = E채널 '토밥좋아'
방송인 박명수가 농구 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에게 창업 제안했지만, 단칼에 거절 당했다.

토밥즈는 지난 17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토요일은 밥이 좋아'(토밥좋아) 51회에서 스페셜 게스트로 합류한 정호영 셰프와 함께 전주 먹방 여행을 떠났다.

현주엽은 물갈비 맛집에서 멤버들이 당면을 먹는 순간에도 냄비에 시선을 고정하며 물갈비를 익히는 데 열중했다. 김종민은 "아직 덜 있었나. 너무 먹고 싶다"며 군침을 흘렸지만, 현주엽은 "침착해야 한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야 맛있다. 지금 먹으면 조금 씹는 맛이 덜하다”고 다급한 멤버들을 말렸다.

박명수는 고기가 가장 맛있어지는 순간을 침착하게 기다리는 '고기 장인' 현주엽에게 "정육점할 생각 없나"라고 창업을 제안했다. 하지만 현주엽은 "좋은 고기는 제가 먹을까 봐…"라면서 거절의 이유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현주엽은 정호영 셰프가 먼저 맛본 후 식감까지 확인한 후에야 멤버들과 수저를 들었다. 현주엽 진실의 미간을 보여주며 "고기에 칼집을 넣어줘서 양념이 잘 뱄다. 후추의 매운맛이 느껴진다"면서 뿌듯해 했다. 이영식 PD 역시 "딱 맛있는 타이밍에 잘 졸였다"며 현주엽의 실력에 다시금 감탄했다. 박명수, 정호영 셰프는 입을 모아 "진짜 잘 졸였다. 지금 딱 좋다"며 만족했다.

현주엽은 "물갈비는 국물이 자박자박해진 다음에 먹어야 한다"며 물갈비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러자 김종민은 "고기류는 주엽이 형 얘기 듣고 먹는 게 제일 맛있다"며 고개를 끄덕였고, 히밥 또한 "고기의 아버지"라며 현주엽을 인정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