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라디오스타’ 유튜브 스타 다나카(본명 김경욱)가 통해 Y2K 스타일을 4년 동안 고집한 이유를 고백한다.


7일 방송 예정인 MBC ‘라디오스타’ 측은 ‘다나카상 이 짓거리(?) 4년 동안 해쏘’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네이버 TV를 통해 선공개했다.


선공개된 영상 속에는 다나카가 대중을 킹받게 만드는 콘셉트를 무려 “4년 동안 고수했다”라고 밝혀 MC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다.


이어 “한국 속담 ‘깨진 독에 물 붓기’ 수준으로 아예 반응 없을 때부터 밀었다”라고 설명했고, “포기하고 싶은 적 없었냐”라는 MC 김구라의 질문에 다나카는 “그래도 내가 하면서 행복했다. 언젠가는 반응 올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 하늘을 보며 원망했다”라고 답했다. 또 다나카는 하늘을 향해 “이렇게 재밌는데 왜 반응 안 해줍니까”라고 외쳐 모두를 폭소케 했다.

“4년 동안 안 터졌는데 콘셉트를 밀어붙인 게 대단하다”라는 MC들의 반응에 다나카는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저를 보고 힘을 얻고 언젠가 빛을 볼 수 있다는 희망의 아이콘이 되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를 듣던 MC 유세윤은 녹화장에 입고 온 다나카의 옷차림을 보며 “4년 내내 같은 패션이었냐”라고 묻자, 다나카는 “한 번도 바꾼 적 없다. 신발도 똑같은 것만 신었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다나카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떡진 샤기컷 헤어스타일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그는 “초등학교 때 엄마가 한국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 팬이다. 비디오테이프로 많이 보셨다. 드라마 주인공 헤어스타일이 이런 느낌이었다”라며 안재욱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다나카는 “샤기컷 헤어스타일로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꼭 안재욱을 만나고 싶었는데, 마침내 오늘 만났다”라고 크게 감격했고, 안재욱은 다나카에게 일본어로 “고맙습니다”라고 화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7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