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여진구가 꽉 찬 해피엔딩을 맞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이하 ‘링크’) 최종회에서는 은계훈(여진구 분)이 노다현(문가영 분)과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되찾았다.


이날 방송에서 은계훈과 노다현은 링크가 끊기며 더는 서로를 느낄 수 없게 됐다. 은계훈은 한 달 뒤 노다현을 찾아와 “우린 정말 복잡한 문제가 있지만 내가 견딜 수 없는 건 딱 한 가지. 내 인생에 너가 없는 거. 너 없이 난 정말 아무것도 아니야”라며 진심을 고백했고, 사랑과 함께 평범한 일상도 되찾았다.


그리고 은계훈에게 기적이 찾아왔다. 그토록 찾아 헤맨 동생 은계영(안세빈 분)과 아버지 은철호(권혁 분)를 발견한 것. “드디어 잃어버린 가족을 만났다”라는 은계훈의 뜨거운 눈물과 담담한 내레이션이 먹먹함을 자아냈다.


은계훈은 어머니 장미숙(박보경 분)으로부터 사과도 받았다. 장미숙은 자신이 정신을 놓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히며 “널 혼자 자라게 했어. 엄마가 잘못했어”라고 사과했다. 동생의 실종으로 죄책감에 시달리며 다른 이에게 곁을 내주지 않던 은계훈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오며 마음껏 사랑도 표현하며 설레고 가슴 벅찬 해피엔딩을 선사했다.

한편 로맨스와 미스터리를 섬세하게 조율하며 마지막까지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한 여진구는 명불허전 ‘갓진구’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시청자들에게 각인시켰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