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Joy '물어보살' 방송 화면.
사진=KBS Joy '물어보살' 방송 화면.
서장훈이 양육을 나 몰라라 하고도 자식노릇을 요구한 사연녀 아버지에게 분노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Joy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35살 여성의 아픈 가족사가 공개됐다.

이날 의뢰인은 가족 문제로 고민이라며 “어머니는 출산 후 23일 만에 나를 두고 집을 나갔고, 아버지는 3년째 의절 중”이라고 털어놨다.

이혼 후 떠난 어머니에 대해서는 “아버지와 성격 문제로 안 맞았던 것 같다. 사촌언니가 어머니의 마지막 모습을 봤는데 펑펑 울면서 떠나셨다고 했다”고 말했다.

의뢰인은 성인이 된 후 어머니를 찾고자 흥신소에 도움을 청했기도 했다고. 그는 “흥신소의 경우 진행도에 따라 보수도 줘야 하고 성공보수와 진행비가 따로 나가서 경제적 부담이 컸다. 그래서 직접 산부인과도 찾아갔는데 병원 자체가 없어졌더라. ‘아침마당’에 사연도 넣어봤지만 탈락했다”며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물어보살’을 찾게 됐다고 밝혔다.
[종합] "정말 열받아" 서장훈, 父와 의절→흥신소서 엄마 찾는 사연에 '분노' ('물어보살')
이에 서장훈은 “어머니가 35살이 되도록 소식을 들을 수 없는 건 이유가 있다는 것”이라며 “야속하긴 하지만 너의 존재와 과거를 묻고 새 출발을 했을 수도 있다. 가슴 한쪽에 네가 존재하겠지만 거의 잊었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다. 당시 어머니는 혼인신고도 안 하셨기에 재혼 가능성은 더욱 높다고. 사연자 역시 “못 찾아도 잘 컸다는 모습 보여드리러 나왔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버지와 의절한 사연도 밝혔다. 의뢰인은 재혼한 아버지가 사업을 위해 일본으로 떠나면서 할머니 손에 컸고,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큰집에 살게 됐다고. 의뢰인은 “부모님은 내가 중학교 때 한국으로 들어오셨는데도 나를 양육하지 않으셨다”며 “아버지 입장에선 친구들이 자녀들에게 용돈을 받고 하는 게 내심 부러우셨는지 내게 자식노릇을 하길 바란다”며 이제야 용돈 등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서장훈은 “클 때 양육비나 용돈이나 줬어야지 이제와서 뭘 바라냐, 정말 열받는다”라며 “본인 행복을 찾아 떠났으면 각자 위치에서 살아라, 정말 짜증난다”고 분노했다.

아버지와의 천륜을 끊어도 되냐고 묻자 서장훈은 “이미 너에게 가족은 있다, 너를 사랑을 키워주신 큰 아버지와 큰 어머니가 너희 아버지, 어머니다, 그들에게 보답하라”고 조언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