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영역 모의고사 풀어
"선배 김광규, 뭘 쏘고 계시지?"
사진=유튜브 '이수현 오피셜' 영상캡처
사진=유튜브 '이수현 오피셜' 영상캡처
악뮤 이수현이 오빠 이찬혁의 등장에 깜짝 놀랐다.

지난 28일 오후 이수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수현 오피셜(Official)에 '킹받게 해드린다고 했쥬? 쿠쿠루삥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날 이수현은 "오늘 제가 할 콘텐츠는 '요즘 밈을 얼마나 따라가고 있는가'다. 제작직 분들이 3일 동안 밤새 준비하신 '밈 모의고사'를 풀어 보겠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요즘 밈뿐만 아니라 예전 밈도 섞여 있다; 자신은 있다. 내가 또 MZ세대이기 때문에, 80%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첫 번째 문제를 보고 "너무 쉽네. 정답은 4번 '이러다 다 죽어. 나 너무 무서워'"라고 성대모사를 하며 "정답은 4번"이라고 답했다.

두 번째 문제에서는 "'금방 풀겠네'라고 생각하는 순간 모르는 사진이 나왔다. 애니메이션인 것 같다. 내가 애니메이션 덕후인데 이 사진을 모른다는 것이 분하다. 감도 안 와서 그냥 애드리브로 찍겠다"며 다음 문제로 넘어갔다.

이수현은 다음 문제에 대해 "돌하르방이 양손에 들고 있는 것? 아, 이건 너무 잘 알죠. 일단 오메기떡이랑 은갈치는 아니다. 거친 걸 들고 있던 것 같다. 칼을 선택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다음은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앨론 머스크에 대한 문제였다. 그는 문제를 보자 "이분 누구세요? 처음 뵙겠습니다만"이라고 묻자 제작진이 "테슬라 창업주"라고 설명했다. 이수현은 "화성에 가시지 않았을까?"라며 다음 문제로 넘어갔다.

다음은 이수현의 오빠 이찬혁에 대한 밈이었다. 이수현은 "어렵다. 이분은 또 누구시더라? 신동훈, 힙합, 권지용, 이찬혁... 다 맞는 것 같은데"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머드더스튜던트 세미파이널 무대 풀버전? 잠깐만 이거 내가 했던 건데. 이 무대 그거잖아요. '힙합은 안 멋져' 힙합이신가 이분이?"라며 고민하다가 "아 이찬혁인가?"라며 답을 적었다.

다음 문제는 이수현을 더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문제에는 배우 김광규가 나왔다. 그는 "선배님이 나에게 뭘 쏘고 계신 건가? 돈벼락이라고 생각하겠다"라고 말했다.

밈 영역 모의고사에서 총 78점을 맞은 이수현. 마지막으로 이수현은 "2022학년도 모의고사 밈 영역을 한번 풀어봤다. 재밌었다. 생각보다 현대는 잘 따라가고 있다. 옛날 것들은 잘 풀지 못했다. 그래도 만족스러운 결과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