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CP /사진제공=CJ ENM
박찬욱 CP /사진제공=CJ ENM
박찬욱 CP가 '퀸덤2'에 출연하는 6팀의 걸그룹이 글로벌 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30일 오전 Mnet 예능 '퀸덤2'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박찬욱 CP, 이연규 PD, 그랜드 마스터 태연, 퀸 매니저 이용진, 브레이브걸스 민영, 비비지 신비, 우주소녀 엑시, 이달의 소녀 이브, 케플러 최유진, 효린이 참석했다.

'퀸덤2'는 K-POP 최고의 아이돌 6개 팀이 한날한시에 싱글을 발매하고 컴백 경쟁에 돌입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2019년 '퀸덤'을 시작으로 '로드 투 킹덤', '킹덤:레전더리 워'의 론칭으로 이어졌다.

'퀸덤2'는 첫 방송 일주일을 앞두고 0회차를 공개했다. 이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3월 4주차 비드라마 TV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퀸덤2'가 점유율 9.61로 1위에 올랐다.

이날 박찬욱 CP는 "첫 회 방송하기도 전에도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찍어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날한시에 걸그룹 컴백 대전이 기획 의도다. 기획 의도를 그대로 유지하지만 조금 더 커져서 글로벌 컴백 대전으로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박찬욱 CP는 "작년 '킹덤:레전더리 워'부터 글로벌 투표를 도입했는데, 이번에는 글로벌 투표에 해당하는 동영상 투표가 존재한다. 더 나아가 글로벌 평가단의 심사가 들어간다. 결국은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전 세계 K-POP 팬들이 즉시 보는 추세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반영했다. 출연진들이 글로벌 퀸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퀸덤2'는 오는 31일 첫 방송 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