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두심이 좋아서' (사진=채널A 제공)
'고두심이 좋아서' (사진=채널A 제공)

국민엄마로 불리는 고두심이 ‘엄마의 여행’ 이란 타이틀의 감성 충만한 여행 다큐멘터리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가운데, 제작진이 주요 관전포인트와 고두심의 코멘트를 공개했다.

칠순이 넘는 나이에도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여전히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배우 고두심. 이런 그녀가 매주 전국을 돌아다녀야 하는 여행 프로그램에 출연을 결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 첫 여행지는 나의 고향 ‘제주도’. 엄마의 품을 찾아

그녀는 “나에게 제주는 엄마의 품 같다. 제주어멍인 해녀를 볼 때면 엄마 생각이 절로 나고, 돌담길에 켜켜이 쌓인 돌들을 보면 가슴이 찡하다. 새까만 현무암에 난 수많은 구멍들이 꼭 엄마들이 품고 있는 마음의 상처 같다”며 가슴 울리는 이야기를 전했다.

고두심은 “기본적으로 엄마의 감성으로 즐기고 싶은 여행지들을 그 누구의 방해 없이 홀로 돌아볼 계획이다. 하지만 여행이라는 게 함께 하는 즐거움도 크지 않나. 많은 엄마들이 아들, 딸, 친구들과 좋은 곳으로 한 번 여행 다녀오는 걸 큰 소원으로 생각하는데 이 프로그램에서 그런 로망도 실현해 보고 싶다. 그런 의미로 첫 회에는 친아들인 배우 김정환이 여정에 합류한다”라며 특별한 여행메이트의 등장을 예고했다. 또한 “이어지는 회차에서는 그간 드라마에서 아들, 딸로 함께 연기한 후배 배우들과 동료 배우 등 깜짝 놀랄만한 분들을 여행메이트로 초대할 예정이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1남 1녀를 둔 엄마 고두심은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친아들 김정환씨를 첫 여행메이트로 정했다. 고두심은 “대부분 엄마들이 그러하듯 나에게도 딸은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 같지만, 아들은 아직도 서먹한 감이 있다”며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았다.

또한 “바쁘게 배우 활동을 하다 보니 그간 아들이랑 단둘이 여행 한 번 못했다. 그동안 같은 배우의 길을 걷고 있는 아들 정환이에게 배우 선배로서, 엄마로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그 소원을 풀고 싶다”며 아들 정환씨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