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TBC스튜디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배우 손예진이 드라마 '서른, 아홉'에서 절친으로 뭉친 전미도, 김지현과의 케미스트리에 대해 언급했다.

11일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측은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의 스틸과 함께 세 사람이 직접 연기 호흡에 대해 전해왔다. '서른, 아홉'은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극중 20년 지기 세 친구로 만나는 손예진(차미조 역), 전미도(정찬영 역), 김지현(장주희 역)의 연기 시너지는 어떨까. 성격과 취향은 다르지만 가족 같은 끈끈한 우정을 지닌 세 친구의 풍경을 어떻게 구현해낼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 속 심상치 않은 찐친 텐션 장면들은 이러한 호기심에 불을 지핀다.

세 친구의 리더인 차미조 역의 손예진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이보다 더 잘 맞을 순 없을 것 같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어 "내가 상상한 느낌보다 더 좋았고,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고 작품에 대한 해석도 비슷해서 그게 가장 마음에 들었다"며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자유분방함이 매력적인 정찬영 역의 전미도 역시 "함께한 모든 배우 분들이 너무 훌륭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으며 호흡을 맞췄다"고 말했다. "매번 장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이디어를 내고, 세세하게 맞춰가며 찍었다"며 더 나은 장면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을 나눴던 현장의 추억도 떠올렸다.

세 친구 중 가장 소심한 엉뚱녀 장주희 역의 김지현은 "셋이 같이 촬영할 때 참 편했다. 감정이나 상황의 흐름이 잘 이해되고 공감이 돼서 함께 한 모든 장면이 놀라울 만큼 다 찌릿했다"고 답했다. "스스로 불안했던 순간에도 서로의 눈만 바라보면 해결되던 순간이 많았다"라는 말 속에선 배우들을 향한 단단한 신뢰가 엿보였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또한 김지현은 "미조와 찬영이는 완벽했다. 대본에 있던 미조와 찬영이 그 자체라 더 몰입할 수 있었다. 이들을 완벽하게 그려준 두 배우에게 감사하다. 싱크로율 10000%"라며 함께 연기한 손예진, 전미도를 향해 애정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서른, 아홉'은 오는 16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