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지후./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지후./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지후가 오디션 당시 이유미가 연기한 나연 캐릭터도 연기했다고 밝혔다.

8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배우 박지후와 화상인터뷰로 만났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로, 동명의 웹툰을 시리즈화한 작품이다. 극중 박지후는 좀비로 변한 친구를 목격하고 충격에 빠지지만 소방관인 아빠에게 배운 남다른 위기 대처 능력으로 친구들을 돕는 온조 역을 맡았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지난달 28일 공개된 이후 10일째 넷플릭스 TV쇼 부문 전세계 1위를 지키며 큰 흥행을 거두고 있다. 전세계 1위는 '오징어게임', '지옥'에 이어 세 번째다.

이에 박지후는 "모든 배우와 스태프들이 열정적으로 촬영한 작품이다. 잘 될거라 확신은 못했지만 좋은 반응이 있으면 좋겠다는 소망은 있었다"며 "이렇게 좋은 성적이 나와서 실감이 안 나기도 하고, 감사하고, 매일매일 선물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디션을 통해 온조 역에 캐스팅 된 박지후. 그는 "오디션 당시에는 나연 역과 온조 역의 대본을 받았다. 리딩을 하고 나서 감독님이 둘중 누가 더 맞는거 같냐고 해서 온조라고 망설임 없이 답했다. 나연 역은 용기가 나지 않았다"며 "이후에는 감독님과 내가 어떤 사람인지 이야기 나누고, 전작이나 좀비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평소 좀비물 마니아라는 박지후. '지우학'을 본 소감을 묻자 그는 "'지우학'이 공개되고 그 자리에서 한숨에 다 정주행했다. 좀비물을 좋아하는 내가 만족할 정도로 좀비액션이 뛰어났고, 학생들이 좀비와 싸운다는 것도 새로웠다"고 답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