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연/ 사진=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가수 태연/ 사진=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가수 태연이 참여한 tvN 주말드라마 ‘지리산’ OST가 공개된다.

‘지리산’ 여덟번쨰 OST ‘나의 작은 정원’이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나의 작은 정원’은 드라마 주요 엔딩 신에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던 곡으로, 현악기의 전주와 피아노의 서정적인 반주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화처럼 쓰여진 가사가 돋보인다. 이에 태연의 따뜻하고 편안한 보컬이 더해져 묵직한 울림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태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이자,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사랑받는 독보적인 보컬리스트로 ‘I’, ‘Rain’, ‘사계’ 등 이어 작년 ‘What Do I Call You’, 올해 ‘Weekend’까지, 발매되는 앨범마다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음원 퀸’의 저력을 어김없이 발휘했으며, ‘호텔 델루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의 OST와 이승철, 샤이니 키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나의 작은 장원’은 드라마의 음악감독 개미와 동방신기, 샤이니, 엑소, 소녀시대, 에이핑크 등 유명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작업물로 호평받는 히트메이커 작곡가 모노트리의 이주형, jun-p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지리산 속 작은 정원을 가꾸어 낸 듯 비밀스럽고 소중한 사운드트랙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리산’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