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잘 믿는 박혜경, 직접 입 열었다 "임창정 권유 사실 NO, 주가조작 사태와 큰 관련 無"
가수 겸 배우 임창정과 함께 작전 세력에 돈을 맡긴 연예인으로 지목된 가수 박혜경이 직접 입장을 밝혔다.

박혜경은 28일 "잠이 오지 않는 밤입니다. 기사 제목은 자극적이고 내용 상관없이 제목 보고 판단하기에 사실관계 글로 올립니다. 인터뷰는 듣는 사람에 따라 기사가 이상해집니다. 어떻게 이렇게 해석되는 건지. 왜 이런 제목을 다는 건지"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저는 아는 친한 언니를 통해 문제 되는 이 회사를 소개받았습니다. 내가 전속 회사 없이 혼자 일 하는 것을 보고 전속 회사로 소개한 건데요. 회사 대표가 자신의 조카사위니까 무슨 일 생기면 언니가 해결할 수 있으니 여기가 좋을 것 같다고. 자금도 넉넉해서 좋을 거라며 TV 채널도 샀고 영화랑 웹툰 회사도 샀다고"라고 말했다.

이어 "그 언니가 전속 계약 체결을 조율하였는데요. 너에게 계약금으로 1억 원 줄 건데 회사에 맡기는 조건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상한 조건이었지만 오랫동안 회사도 없었고 언니도 있고 조카사위도 대표로 있으니 믿었습니다. 요즘 아이돌 빼고 계약금 받고 전속계약 사례가 없기에 그 돈은 내 돈 아니다 생각하며 나중에 받으면 좋고 못 받아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며 그러자 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박혜경은 "돈보다 울타리가 필요했고 노래가 고팠기에 전속 계약 이야기가 오고 가는 즈음에 회사에서 임창정 씨네 엔터 지분을 사서 합칠 거라고 하더군요. 대표는 임창정 형이라고요. 저는 창정 씨랑 일하면 더 좋겠다. 속으로 좋았습니다. 전속계약을 체결하는 날에는 회사를 소개한 언니가 계약서 2부 만들어 왔고 회사 대표와 나, 언니랑 3명이 전속 계약하였습니다. 창정이 형 회사 들어오셔서 엔터 법인 생기면 그때 이 계약 이관 해야 한다 하여 대표도 저도 자세히 읽지 않고 수익 분배율만 정해서 빠르게 계약하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계약 마무리했고 시간이 흘러 임창정 씨랑 모두 식사도 했고 이후엔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대로 돈을 맡겨야 하니 회사에 가서 하라는데도 핸드폰 만들어 주었던 거지요. 그 과정에서 여신 이야기를 하길래 그게 뭐야 물으니 돈 빌리는 거라고 해서 제가 절대 안 된다 해서 돈은 빌리지 않았습니다. 전속 계약 후 그 회사에서 깔아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니 1억이 +300 거기에 또 +400 이렇게 불어나는 걸 보고 천재들인가 보다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박혜경은 "그러면서 지금부터 열심히 일해서 돈 벌면 우리 회사에 맡겨야겠다고 생각해서 돈을 벌 때마다 조금씩 돈을 보냈습니다. 그게 모두 4천만 원입니다. 돈 보낼 때 계좌 번호도 몰라 대표에게 톡으로 물어봐서 보냈지요. 가끔 인포를 눌러보면 돈이 불어나 있길래 좋아만 했지 이런 일 생길 줄 전혀 몰랐습니다. 어제 눌러보니 돈이 크게 없어졌길래 대표에게 톡을 했는데 답이 없고 어떤 한 분과 통화가 되어 어찌 된 거냐 물으니 이틀 난리 났었다고 회장은 만세 부르고 대표는 어디 있는지 모른다고 하며 매수하라고 하였습니다"라고 했다.

박혜경은 "그때야 저는 '매수가 뭐야?'라고 물으니 팔아야 한다고.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으니 하이 투자에 전화하라고 했습니다. 정신없는 저를 보고 옆에서 계시던 분들이 도와줘 애플리케이션을 깔고 매수하려고 했더니 제가 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비밀번호도 모르고. 안내원이 알려줘 비밀번호 재설정하고 정리하려 했는데 그때는 방법이 없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임창정 씨 회사 대표에게도 전화했습니다. 무슨 일이냐고 했더니 저희도 지금 JTBC 인터뷰 중이라고 누나도 전화해 보라고 해서 통화라도 해보자 해서 JTBC 기자와 통화한 건데 그게 녹음이 되고 편집이 되어 오해하기 쉽게 방송에 나왔더라고요. 기사는 더 말도 안 되는 자극적인 타이틀 임창정 투자 권유로 믿고 투자한 a씨라고 이른 시간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더라고요"라고 말했다.

박혜경은 "아 창정 씨구나 했습니다. 난 절대 그렇게 인터뷰하지 않았다. 말하고 전화를 끊었지요. ai처럼 정확한 것은 아닐 테지만, 내 기억 속 이것이 순서이고 진실입니다. 창정 씨랑은 전속계약 관련으로 만났고 투자와는 아무런 관련 없기에 투자 이야기할 필요도 없고 권유는 있지도 않은 사실입니다. 정신없는 상태로 JTBC와 통화했지만, 전 거짓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창정 씨 보다 먼저 전속 계약의 일로 언니를 통해 지금 문제의 회사를 알게 되었고 이후 창정 씨 음반 회사 들어온다는 소식 들어서 더 믿음이 갔다는 취지로 했던 말 입니다"라고 했다.

박혜경은 "지금 문제 회사와도 전속 계약으로 만났지 투자 일로 만난 게 절대 아닙니다. 제가 무지하고 사람을 잘 믿어서 따지지도 않고 이상한 조건을 제시한 회사랑 전속 계약을 한 것, 열심히 번 돈을 따져보지도 않고 우리 회사라는 생각에 보낸 것 경황이 없을 때 기자랑 전화한 것 모두 제 잘못이고 지혜롭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박혜경은 "저는 주가조작 사태와 큰 관련이 없습니다. 가수인 저의 전속 회사로서 그 회사와 인연이 되었고 제가 열심히 해서 조금씩 번 돈 (저에겐 큰돈 4천만 원 피해를 보신 분들께 너무 죄송한 적은 돈)도 투자 의미로 한 게 아니고 전속 회사라서 믿고 맡긴 겁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의 전속 회사가 관리해주는 차원으로 믿고 맡긴 겁니다. 기자와 전화 통화 중 투자 질문하니까 저도 따라 투자 투자라고 단어가 자연스럽게 나온 거고요. 임창정 씨도 전속 회사 관련 문제로 만났는데 투자 권유한 사람처럼 기사가 났고 저도 마치 주가 조작과 연루된 것처럼 제목을 달고 제 실명을 거론하며 사실 확인도 없이 기사를 쓴 모든 언론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저는 투자 목적으로 이 회사를 결코 만나지 않았습니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