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감각적인 춤선" 파워풀한 댄스로 흥 폭발 '달방 챌린지'
방탄소년단(BTS) 뷔가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춤선과 디테일하면서 여유로운 댄스로 무대천재의 면모를 빛냈다.

27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는 뷔가 멤버 정국과 함께 한 “달방 챌린지가 그렇게 재밌다며?! #연출뷔편집꾹감독 #Directed_by_V #Edited_by_JK”편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3일부터 멤버들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달려라 방탄’ 댄스를 올리면서 달방 챌린지가 시작됐다. 지난 6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 수록곡인 ‘달려라 방탄’은 강렬한 퍼포먼스가 공개되자 방탄소년단의 DNA라고 할 수 있는 파워풀한 칼군무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 뷔, "감각적인 춤선" 파워풀한 댄스로 흥 폭발 '달방 챌린지'
뷔와 정국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싱크로율을 자랑하면도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제스처와 댄스스타일로 팬들을 열광케 했다.

영상은 풀빌라의 수영장을 배경으로 펼쳐졌는데, 뷔는 편안한 트레이닝에 슬리퍼 차림을 하고 등장해 큰 키, 긴 팔다리에서 나오는 파워풀하고 시원한 댄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뷔는 빠르고 격한 안무를 정확하게 수행하면서도 강약 완급 조절의 능수능란한 댄스를 선보여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뷔는 빠른 비트를 타고 물 흐르듯 음악과 한 몸이 되어 타고난 감각적인 춤선과 여유로운 표정으로 흥을 폭발시키며 쾌감을 선사했다.

루즈한 복장을 착용했음에도 칼군무의 동작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어깨, 허리, 다리 동작을 정확하게 움직이는 모습에서 뷔의 놀라운 댄스실력이 돋보였다. 뷔는 빠른 박자에도 손동작, 손끝까지 남다른 디테일한 댄스 동작으로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하고 아우라 넘치는 댄스로 감탄을 불러왔다.

챌린지 영상이 공개된 후 ‘Directed by V’가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를 장식, 영상은 틱톡에서 한 시간 만에 120만 ‘좋아요’를 기록하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뷔의 달방 챌린지를 본 팬들은 “간지를 의인화하면 김태형” “손가락 하나까지 다 섬세한 춤선 너무 이뻐” “태형이 춤추는 거 보고 있으면 쾌감 짜릿” “파워가 넘치면서 가볍고 유연한 태형이 춤 최고야” “춤신왕에 저 끼와 여유, 이러니 후배들이 저맏 뷔처럼 되고 싶다고 외치는거지” “동작이 크면서도 정확해서 어두운데도 잘보여” “태형아 필터 없는 버전도 올려줘 얼굴 보고 싶어”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