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사진제공=싱글즈
김종현 /사진제공=싱글즈


그룹 뉴이스트 리더 출신 가수 김종현이 솔로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24일 매거진 싱글즈는 김종현의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김종현은 여유롭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카리스마를 자랑했다.
김종현 /사진제공=싱글즈
김종현 /사진제공=싱글즈
김종현이 데뷔 10년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왔다. 그는 "그 10년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 같은 날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종현이 무대에서 노래하고, 랩하고, 춤추는 모습을 좋아하고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솔로 활동의 시작을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종현은 "발매 직전까지는 많이 떨었다.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연습했다"며 "이제 즐길 시간"이라고 언급하며 열심히 준비한 앨범과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김종현 /사진제공=싱글즈
김종현 /사진제공=싱글즈
김종현은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직접 작곡과 작사에도 참여했다고. 그는 자신이 참여한 두 곡 '반가워'와 'to.( )'를 언급하며 "나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좀 더 솔직해지고 싶은 마음을 담아 썼다"고 설명했다.

김종현은 "이번 앨범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고마워, 이제 보여줄게'다"라며 앨범 발매 직후 한 팬의 댓글을 회상했다. 그는 "어떤 팬이 '나는 무대에 있는 김종현을 좋아해서 팬이 됐는데, 사실은 앞으로 그 모습을 못 볼 줄 알았다. 그런데 이렇게 보게 돼서 너무 좋다'고 댓글을 남겼더라. 뭉클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다양한 감정이 들었던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