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준호./사진=조준원 기자
개그맨 김준호./사진=조준원 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부코페' 10주년을 맞는 소감을 전했다.

3일 '제10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기자회견이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렸다. BICF 조직위원회(김준호 집행위원장, 전유성 명예집행위원장, 김대희 이사, 성하묵 이사, 조윤호 프로그래머), 연예인 홍보단(오나미), 급식왕(남하리, 이은호), 변기수의 목욕쇼(김태원), 서남용의 사물개그(서남용), 서울코미디올스타스(김동하), 쇼그맨(김재욱, 정범균), 슈퍼스타코리아(안상태, 김회경), 옹알스(조준우, 최기섭, 하박), 잇츠 홈쇼핑주식회사(이승환), 투깝쇼(김영, 김민기, 김승진, 이수빈), 희극상회(임종혁, 장윤석, 신윤승, 박민성, 조수연)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찾아온다. 극장 공연은 물론 메타버스(Comedy verse), 개그페이 등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예고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이날 김준호는 "10회를 맞이해서 감개무량한데 한 회만, 한 회만 하다가 10회까지 왔다"며 "아시겠지만, 자식이 없어서 페스티벌을 자식처럼 사랑한다. 우리 아이가 10살이라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원동력은 여기 전유성 선배님도 계시지만, 수많은 개그맨들과 조직위 협찬사 등 수많은 분이 다 같이 웃음에 대해나 공감대와 니즈를 이해하고 지원해주셔서 웃음에 대한 필요성이 원동력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부코페'는 오는 19일(금)부터 28일(일)까지 열흘간 부산 전역에서 진행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