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역시 실버보이스킹의 저력을 보여주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차트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이며 실버보이스 킹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진의 'Yours'(유어스)와 '슈퍼 참치'가 6월 22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y/6월 25일자)에서 9위와 10위를 차지하며 역대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28주 연속 솔로 2곡을 차트인하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방탄소년단 진, 역시 실버보이스킹의 저력을 보여주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10위에 랭킹, 3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고 ‘Yours’는 해당 차트 ‘TOP 10’에 26주 연속 차트인을 유지하며, 'TOP 10' 솔로 아티스트 곡 중 최장 연속 차트인을 기록해 글로벌 슈퍼스타의 존재감을 타나냈다.
방탄소년단 진, 역시 실버보이스킹의 저력을 보여주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 9위에 오르며, 28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해 진은 해당 차트에 역대 최초로 솔로 2곡을 최장 차트인 시킨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성과는 특별한 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솔로 아티스트 진의 탁월한 보컬 능력과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이뤘기에 앞으로 음악적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Hot Trending Songs/Real-Time)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방탄소년단 진, 역시 실버보이스킹의 저력을 보여주다.
진의 'Yours'는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K팝의 새역사를 기록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 JIN'의 파워를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6월 22일 '글로벌 TOP 200' 차트에서 11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17일의 1위를 기록해 K팝 최초이자 최장 1위의 대기록을 세웠다.
진은 해당 차트에 진의 자작 솔로곡 'Moon'(문)이 2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TOP30'에 솔로 2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되었고 같은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진의 'Yours'는 K팝 최장 기록인 연속 75일 1위를 차지하며, 총 108일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워 일본 샤잠 역대 해외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1위라는 대기록을 갱신했다.
또한 '한국 TOP 200'차트 32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43일의 1위를 기록, '싱가포르 TOP 200'차트에서도 6일 연속 1위를 차지, '인도네시아 TOP 200'차트와 '인도 TOP 200'차트에도 2를 기록하며 상위권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역시 실버보이스킹의 저력을 보여주다.
한편 진은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에 수록된 자작곡 'Epiphany Jin-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과 'Moon'으로 또다시 보컬킹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팬들을 위한 세레나데인 진의 'Moon'은 22일 샤잠 ‘글로벌 K-Pop’부문에서 4일 연속 1위, '일본 TOP 200'과 '한국 TOP 20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한데 이어, '글로벌 TOP 200', '싱가포르 TOP 200', '인도네시아 TOP 200'까지 차트인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진은 애절한 감성의 곡 'Yours'와 상큼 발랄 유쾌함으로 슈퍼 챌린지 신드롬을 일으킨 자작곡 '슈퍼 참치', 팬들을 위한 러브송인 'Moon'등 다양한 장르의 사랑스러운 곡으로 매력을 뿜으며 다시 한번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