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의 ‘DUN DUN’이 ‘강렬한 매운맛! 최고의 마라맛 노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1월 11일부터 1월 25일까지 총 2주간 ‘강렬한 매운맛! 최고의 마라맛 노래’ 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온몸을 전율시킬 정도로 강렬한 비트에 중독성 짙은 멜로디,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일명 ‘마라맛’ 노래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마라맛’ 아이돌 곡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글로벌 대세’ 에버글로우의 ‘DUN DUN’이 총 39.05%의 득표율로 ‘강렬한 매운맛! 최고의 마라 맛 노래’ 1위를 차지했다.

에버글로우의 ‘DUN DUN’은 2020년 2월 발매된 첫번째 미니 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의 타이틀곡이다. 에버글로우 특유의 걸크러시 매력이 가득 담긴 ‘DUN DUN’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끊임없이 가슴을 울리는 강렬한 비트, 섬세한 보컬라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한껏 충족시킨다. ‘북을 울려라’ 하는 가사로 시작되는 당당하고 주체적인 도입부와 함께 고막을 울리는 강력한 Brass와 웅장한 베이스 신스, 박자를 빠르게 쪼개고 들어오는 강렬한 비트가 곡이 끝날 때까지 쉴 새 없이 몰아치며 강한 임팩트를 선사한다.

퍼포먼스 또한 인상적이다. 에버글로우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강렬한 퍼포먼스’가 극대화된 ‘DUN DUN’은 화려하고도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며 대중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한 포인트 안무인 ‘최면 댄스’, ‘꽁꽁 댄스’ 등의 다채로운 안무가 인기를 끌자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커버댄스 영상이 업로드되는 등 글로벌 ‘DUN DUN’ 커버댄스 붐을 일으키며 새로운 커버댄스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DUN DUN’은 공개 직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및 월드 와이드 트렌드 랭킹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화제성 순위를 장악한 데 이어 총 41개국 애플 뮤직 차트와 총 17개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 한터차트 실시간 글로벌 랭킹 1위에 등극하며 에버글로우의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DUN DUN’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두 달 만에 1억 뷰 달성 및 1년 만에 2억 뷰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하며 ‘K-POP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에버글로우의 영향력을 증명했다.

한편 최근 세 번째 미니앨범 ‘Return of The Girl’을 발매한 에버글로우는 우주 해적으로 변신해 콘셉트 장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흔들림 없는 무결점 라이브 실력과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Pirate’는 수많은 K-POP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전하는 동시에 각종 차트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그간 발표한 뮤직비디오가 모두 1억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로 자리 잡은 에버글로우는 지난 12월에 개최된 ‘2021 Asia Artist Award’에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하며 그 입지를 공고히 했다.

에버글로우의 ‘DUN DUN’에 이어 ‘퍼포먼스 킹’ 에이티즈의 ‘WONDERLAND’가 2위를 차지했다. ‘WONDERLAND’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드럼 사운드가 웅장함을 더하는 에이티즈표 행진곡으로 쉴 새 없이 몰아치며 전진하는 긴장감 넘치는 멜로디와 강렬한 마라 맛 사운드로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어 3위는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 그리고 스트레이 키즈의 ‘Back Door’가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2월 8일까지 ‘역대급 조합! 최고의 글로벌 콜라보 곡’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중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