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13개월 연속 1위 차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2월 23일부터 2022년 1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0,883,743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4,515,217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만 4075 미디어지수 552만 9842 소통지수 160만 9361 커뮤니티지수 160만 7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만 803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1만 9529와 비교하면 12.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4,515,217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40% 상승, 브랜드 이슈 17.60% 상승, 브랜드 소통 2.95% 하락, 브랜드 확산 27.54%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단독콘서트,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