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뷔가 '함께 눈꽃 보러 가고 싶은 남자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아이돌 인기 앱 최애돌은 지난 1월 13일부터 19일까지 “함께 눈꽃 보러 가고 싶은 남돌은?” 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고 그 결과 뷔는 2만 3838표를 받아 1위에 올랐다.
뷔는 겨울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불리며 ‘크리스마스트리 함께 꾸미고 싶은 아이돌’, ‘같이 눈사람을 만들고 싶은 남자 아이돌’ 투표 등 각종 겨울 관련 아이돌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뷔가 겨울과 관련된 많은 투표에서 1위를 휩쓰는 이유는 그가 겨울을 대표하는 아이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지 그는 겨울마다 겨울의 감성을 담은 아름다운 많은 자작곡, 그리고 OST 참여 등 겨울을 배경으로 한 노래들을 많이 선보였다.
눈 밟는 소리가 그려지는 자작곡 '풍경',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선물 '윈터 베어'(Winter Bear), 감각적인 재즈풍의 크리스마스 시즌 송인 ‘스노우 플라워(Snow flower)’ 라는 자작곡을, 올해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에 참여,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 OST 최초로 빌보드 HOT 100에 입성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투표 주제인 ‘눈꽃’을 보면 떠오르는 그의 곡은, ‘스노우 플라워(Snow Flower)’.
이 곡은 힘든 코로나 시국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에 하얀 꽃이 내려와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이며 팬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하얀 천사로 표현된 의료진들에 감사함을 전한 바 있는 노래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