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美 빌보드 '핫 100' 79위 등극
방탄소년단 뷔가 부른 'Christmas Tre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79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메인 테마 OST인 'Christmas Tree'는 뷔의 부드러운 중저음과 소울풀한 깊은 음색이 매력적이다.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오랜 시간 곡의 구성, 가사작업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곡으로 남 감독은 시청자들에게 사계절 내내 한없이 반짝일 크리스마스트리가 되길 바랐다.



빌보드 '핫 100'의 입성은 'Christmas Tree'가 미공개곡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 2위에 오르는 유례없는 반응으로 예견됐다. 'Christmas Tree'는 발매하자 곧바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Christmas Tree'는 영국의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Official Singles Sales Chart)'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Official Singles Download Chart)'에서 각각 2위에 올라 뷔는 K팝 솔로가수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최강자 솔로이스트의 역량을 입증했다. '오피셜 인디펜던트 싱글 차트(Official Independent Singles Chart)'에도 24위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美 빌보드 '핫 100' 79위 등극
또 영국에서 가장 큰 차트로 오피셜차트에 버금가는 공신력을 자랑하는 영국 'Big Top 40' 26위에 올랐다. 이 차트는 애플뮤직, 아이튠즈, 영국 라디오 및 스트리밍 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를 선정한다.





'Christmas Tree'는 발매 첫 날 총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40만을 돌파해 뷔는 K팝 솔로아티스트로 스포티파이 OST 부문 최고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즈 데뷔 차트(12월 24일~26일 집계) 1위, 'Christmas Tree(Ins.)'는 10위에 올랐다. 뷔는 두 곡을 톱10에 랭크인 시킨 유일한 아티스트로 기록됐다.



'Christmas Tree'는 스포티파이 미국 톱 송즈 데뷔 차트에서도 4위, 미국 아이튠즈는 171시간 장기 1위를 석권해 뷔는 크리스마스 연휴의 불꽃 튀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글로벌슈퍼스타의 위상을 입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