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열풍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도, '유튜브'도 팔딱팔딱
방탄소년단(BTS) 진이 생일을 맞아 공개한 자작곡 '슈퍼참치'가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와 '유튜브'차트까지 석권하며 연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참치’가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에서 6위를 기록했다. 동시에 진의 첫 솔로 OST ‘Yours’도 12위를 기록하며, 진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차트에 동시에 2곡을 진입한 솔로이스트가 됐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열풍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도, '유튜브'도 팔딱팔딱
'슈퍼참치'는 진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이벤트성으로 공개한 곡으로, 낚시를 좋아하는 진의 열정과 만선 기원이 담긴 경쾌한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 단순하면서도 유쾌한 안무로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지난 4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진의 자작곡 '슈퍼참치' 영상은 공개 후 지난 24시간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 공개 하루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열풍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도, '유튜브'도 팔딱팔딱
진의 '슈퍼참치'는 9일 조회수 2000만이 넘어선데 이어 10일 조회수 2300만을 돌파하며 빠른 추세로 상승하고 있어 '슈퍼참치'의 열광적인 반응을 실감케 했다.

또 ‘슈퍼참치’는 9일, 10일 유튜브’ 대한민국 인기 급상승 음악’에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전세계 인기 음악 동영상’에서도 연이은 1위를 치지하며 멕시코,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62개국에 트렌딩 됐다.

이뿐만 아니라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에서도 연속 5일동안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진의 ‘슈퍼참치'인기는 진의 솔로가수로서의 역량과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