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코멘트...세계 기록 경신


방탄소년단 뷔의 개인 인스타그램이 각종 기록을 경신했다.

6일 방탄소년단은 데뷔 8년 만에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팬들과 소통을 시작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동안 방탄소년단은 개인 SNS 계정 없이 멤버들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 트위터 등을 통해서만 팬들과 소통해왔다. 데뷔 8년 만에 생긴 각 멤버들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팬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뷔는 SNS킹 답게 인스타그램 공개되자마자 각종 전 세계 기록을 갈아치웠다.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인스타그램을 공개한지 불과 43분 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 기존 최단 기록인 1시간 45분을 제치고 전 세계에서 최단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뷔,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코멘트...세계 기록 경신
이어 61분 만에 200만 팔로워, 2시간 4분 만에 500만 팔로워, 4시간 47분 만에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팔로워를 늘여가고 있다. 뷔의 팔로워는 오전 7시 기준으로 멤버 중 가장 많은 159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24시간 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은 인기시트콤 프렌즈의 미국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으로 24시간동안 860만으로 최다 팔로워 기록을 가지고 있다. 뷔는 5시간도 안돼서 1000만 팔로워를 달성해 애니스톤의 기록을 깼다.

뷔가 올린 첫 번째 게시물은 리움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최우람 작가의 작품사진이다. 뷔는 이 작품에 아기공룡 둘리라는 귀여운 이름을 붙였다.

뷔가 두 번째 올린 게시물은 꽃을 들고 카메라를 지긋이 바라보고 있는 차분한 흑백사진으로 단 4분 만에 100만 ‘좋아요’를 달성해 빌리 아일리시가 보유하고 있는 6분 만에 100만 ‘좋아요’ 기록을 경신했다. 이 사진은 오전 7시 현재 기준으로 ‘좋아요’ 1170만개를 돌파했다.

또한 뷔가 단 코멘트에 ‘좋아요’는 106만을 넘어 젠데이아 콜먼의 기록을 깨 뷔의 막강한 파워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뷔,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코멘트...세계 기록 경신
뷔가 세 번째로 올린 사진은 머리를 손질 받으며 거울을 보고 찍은 셀카로 ‘오징어 게임’의 정호연이 좋아요를 표해 눈길을 끌었다.

뷔는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콘셉트 포토로 한국연예인 최초로 1000만 ‘좋아요’를 받은 바 있다. 멤버 개인 인스타그램이 생기기전에 팬들이 관리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팬페이지 팔로워도 1153만명으로 멤버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팬들은 멤버별 개성이 더 잘 드러나는 개인 인스타그램에서 뷔가 팬들과 더 많은 소통으로 추억을 쌓길 기대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