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스탠딩에그 ‘오래된 노래’ 600만뷰 돌파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의 ‘오래된 노래’가 무대 조회수 6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8월 6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임영웅 '오래된노래' 사랑의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28일 누적 조회수 600만뷰를 돌파했다.

영상 속에는 스탠딩에그의 ‘오래된 노래’를 열창하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 있다. 임영웅의 남다른 보컬은 팬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오래된 노래’는 임영웅이 부른 뒤 멜론차트 등 음원차트,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한편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1억1000만뷰를 돌파했다.

그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어느 날 문득’,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2020 트롯어워즈’,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미운사랑’, ‘바램' 커버 콘텐츠’, ‘두주먹’, ‘보라빛 엽서’, ‘계단말고엘리베이터’, ‘뭣이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 ‘바보 같지만’, ‘소나기’를 비롯해 TV조선에 게재된 영상 ‘울면서 후회하네’, ‘보라빛 엽서’까지 모두 21개의 천만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9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